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작년 10월에 이사를 했지만 그때 당시에는 가을이라 에어컨이 필요 없어서 장만하지 않았는데, 이제 어느덧 4월 중순이 되고 날씨도 점점 따뜻함을 넘어, 조금은 더운 날도 있었기에 이제는 에어컨을 장만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사실은 그냥 선풍기로 버텨볼까도 생각했지만 요즘 여름은 선풍기로는 버티기가 힘들다는 지인들의 의견과, 잠을 잘 때 더우면 너무 괴롭기 때문에, 짠돌이인 제가 결국에는 큰맘 먹고 에어컨을 사기로 마음먹었어요.

 

제가 사는 집은 평수가 크지 않아서 좀 슬림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에어컨을 사고 싶었기에, 거기에 중점을 두고 어떠한 제품을 사야 할지 계속해서 검색을 해보았고, 역시 대기업인 삼성과 LG의 제품에서 고민을 하다가, 삼성 q9000이라는 에어컨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저는 실물이 직접 보고 싶어 근처 삼성스토어를 방문하였고, 크기도 적당하면서 슬림하고 깔끔한 모습이 너무 마음에 들어 삼성 에어컨 q9000 AF17B6474TZN이라는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이 제품이 바로 삼성 에어컨 q9000 AF17B6474TZN 모델입니다. 약 17평형 스탠드 에어컨이고, 무풍 모델은 아닙니다. 가격은 설치비 포함 145만 원(제가 사는 집은 추가비용은 따로 나오지 않았어요)을 주었고, 설치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이 에어컨이 마음에 든 점은 여러 가지이지만, 역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슬림한 디자인, 그리고 깔끔하면서도 예쁜 디자인이었어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을 띄고 있지만, 베이지톤의 원형 테두리 포인트가 있어, 너무 심심하지도 않고 좋았습니다.

 

 

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이 모델의 경우는 무풍에어컨은 아닌데, 요즘 무풍에어컨 많이들 쓰시잖아요. 하지만 무풍에어컨도 단점이 여러 가지 존재한다고 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바람을 직접적으로 시원하게 쏘아, 집이 빨리 시원해지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무풍은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아, 이 모델을 선택했어요. 

 

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베이지색 문이 열리고, 위에 온도가 표시되는 디스플레이가 올라와요. 저는 예전에 항상 원룸에 살아서 벽걸이 에어컨만 사용해 보다가 이런 에어컨을 직접 구매하니, 정말 기술이 많이 발전했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조금은 신기하기도 했고, 앞으로 몇십 년이 지나면 또 어떤 에어컨이 나올지 기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이 모습이 에어컨 전원을 켜면 위에 올라오는 디스플레이 모습인데요. 전원을 끄면 저 디스플레이는 다시 내려가면서 사라져요. 아직은 한여름이 아니기 때문에 작동 테스트만 해보았는데, 너무 시원했고, 또 금방 추워지더라고요. 이번 여름은 삼성 에어컨 q9000 때문에 집에서는 더위 걱정 없을 것 같아요. 

 

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작동이 잘 된 것을 확인한 후 에어컨을 끄려고 리모컨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니 디스플레이에 건조라고 표시되고 1%부터 올라가기 시작하더라고요. 기사님께 이게 뭐에요? 물어보니, 이 모델은 에어컨을 끄기 전에 자동으로 건조를 하고 꺼지기 때문에, 저 건조 표시가 100%가 되면 전원이 꺼진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내가 너무 추워서 바로 끄고 싶다면 전원버튼 한번 더 누르면 바로 끌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그리고 이 에어컨이 정말 마음에 드는 점 또 하나는,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를 하나만 쓸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본인이 위에만 쓰고 싶다면 위 사진처럼 아래는 닫으면 되고, 아래만 쓰고 싶다면 반대로 위에만 닫으면 되는 거겠죠? 에어컨을 쓰다가 바람이 조금 과하다 싶으면 하나는 닫고 쓰면 된다는 것이죠.

 

 

삼성 에어컨 q9000(AF17B6474TZN)

 

아무튼 이번에 에어컨을 사고 나니 다가오는 여름의 더위가 무섭지 않아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여름을 미리 대비하여 에어컨을 준비하셨겠지만, 만약 아직 에어컨을 구매하지 못했고, 구매를 예정하고 있다면, 혹은 에어컨 선택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삼성 에어컨 q9000 AF17B6474TZN 모델을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