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용 전기 자전거 퀄리Q투어

 

 

배달용 전기 자전거 퀄리Q투어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워낙 바쁘게 살다 보니 블로그 글을 정말 오랜만에 쓰게 되는 것 같은데요. 요즘은 뭐 본업 외에도 여러 가지 부업을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업으로 배달을 많이 하잖아요. 저도 부업으로 배달을 하고 싶어서 전기자전거를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꼭 배달을 위해서라기보다는 걸어 다니는 것에 지치고, 가까운 곳은 자전거로 다니고, 운동도 하자는 생각으로 전기자전거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전기자전거를 찾아보던 중 배달도 할 생각이었기에 중요한 부분은 배터리 용량이었는데요. 전기자전거 중에서도 배터리 용량도 크고, 배달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퀄리Q투어 모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퀄리Q투어

 

짜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전기자전거는 처음인데 생각보다 무겁더라고요. 그리고 제 입장에서는 가격이 굉장히 후덜덜한데, 퀄리Q투어 모델의 가격은 무려 142만원... 제가 자전거를 142만원을 주고 살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했지만 살다 보니 이런 날도 있네요.

 

퀄리Q투어

 

그래도 막상 구매를 하고 나니까 너무 설레고, 앞으로 이 녀석이 저에게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될지 기대가 되었는데요. 그리고 전기자전거의 힘이 어느 정도 되는지, 일반 자전거와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또 얼마나 편한지에 대해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퀄리Q투어

 

퀄리Q투어 모델의 경우 PAS+스로틀 겸용 모델인데요. PAS의 경우 페달을 밟으면 탑승자의 힘 + 전기의 힘으로 가는 것을 말하고, 스로틀은 전기의 힘으로만 작동한다고 해요. 이 녀석은 겸용이라 페달을 밟아도 가고, 페달을 굴리지 않아도 가는 버튼이 있어요.

 

 

퀄리Q투어

 

또한 이 녀석의 경우 접는 것도 가능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는 않기에 작은 원룸에 사시는 분들이라도 집에 보관해도 무리는 없더라고요. 이점이 너무 좋은 게, 혹시나 밖에다가 비싼 자전거를 놔뒀다가 누가 훔쳐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퀄리Q투어

 

자전거를 자세히 살펴보면 왼쪽에 계기판?이라고 해야 하나 이 계기판에 전원 버튼이 있어요. 전원을 켜시면 LCD 계기판 화면에 1이라고 보이는 게 지금은 PAS 1단인 건데, PAS 1~5단까지 있고, 단수가 위로 올라갈수록 전기의 힘이 더 강해져서 발에 힘을 거의 안 들여도 자전거가 쭉쭉 나가는 신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전기자전거가 처음이라 그런지 완전 신세계더라고요.

 

그리고 계기판의 왼쪽에 달려있는 게 스로틀인데, 저 버튼을 아래쪽으로 누르면 페달을 굳이 굴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자전거가 쭉쭉 나갑니다.

 

물론 퀄리Q투어의 경우 시속 25킬로로 제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이거는 자전거니까 안전을 위해서 시속을 제한해놓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던 배터리 용량의 경우, 퀄리Q투어는 PAS 1단 기준으로 1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해서 이날 3시간 정도 자전거를 탔는데도 배터리 용량이 단 한 칸도 달지 않았습니다.

 

 

퀄리Q투어

 

자전거의 오른쪽에는 따릉따릉 울리는 벨, 그리고 그 밑에 1~7이라고 쓰여있는 것은, 변속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7단이 제일 무겁다고 보면 되고, 1단으로 갈수록 페달 굴리는 게 가벼워져요. 보통 평지에서는 5~7단 정도 놓고 타고 다니면 되더라고요.

 

퀄리Q투어

 

밖에서 보는 전기자전거 퀄리Q투어. 정말 멋있지 않나요. 좀 무거운 것만 빼면 밖에서 타고 다니는데 정말 너무 좋고, 앞으로 이 녀석과 같이 달리는 나날들이 기대됩니다.

 

퀄리Q투어

 

저는 부업으로 배달도 생각하고 있기에 인터넷에서 배달 가방을 구매하여 배달가방을 설치해 놓았는데요. 가방을 큰 것을 달아놔서 꼭 배달뿐만 아니라, 이 녀석 데리고 마트에서 장을 봐와도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배달용 전기자전거로 많이들 사용하는 퀄리 스포츠사의 전기자전거 퀄리Q투어 모델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퀄리Q투어 모델의 장단점을 총정리해보자면, 장점의 경우는 역시 든든한 배터리 용량이라고 할 수 있고, 단점의 경우는 조금 무겁다는 건데, 아마 이 부분은 다른 전기자전거도 다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굳이 단점이라고 말할 수도 없을 것 같아요. 혹시나 배달용 전기자전거를 고민하시는 분들, 배터리 걱정 없이 타는 전기자전거를 고민 중이시라면 퀄리Q투어 모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