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요거트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그릭요거트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요거트는 최고의 발효 식품 중 하나로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 주변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기에 저 또한 즐겨 먹는 식품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 어떤 점이 다른 것일까요?

 

 

●그릭요거트란?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2~3배가 농축되어, 일반 요거트에 비해서 맛이 진하고, 당분의 함유량은 더 적으며, 또 질감이 단단하여 뒤집어도 잘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그릭요거트는 비교적 산이 많고 상쾌한 풍미가 있어 과일샐러드나 시리얼과 같은 음식들과도 잘 어울리는데요. 그렇다면 그릭요거트는 건강에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요?

 

 

 

●그릭요거트 효능

먼저, 그릭요거트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단백질과 칼슘이 2배가량 많습니다. 따라서 그만큼 포만감도 높아지고, 군것질이나 폭식을 할 위험이 줄어들며, 실험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할 때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 체중 감소율이 22%, 체지방 감소율이 61%가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그릭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속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독소를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요오드가 풍부하여 갑상선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릭요거트 풍부하게 들어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등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근육과 골격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한 연구에 따르면 그릭요거트를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누어 하루에 두 번씩 2주간 섭취한 후 신체검사를 실시하여 그 변화를 측정해 봤을 때, 혈당, 간수치, 콜레스테롤 수치뿐만 아니라, 장 속 유산균의 상태까지 좋아졌다는 검사결과도 있습니다.

 

 

그뿐일까요? 그릭요거트에는 장의 전반적인 활동을 도와주는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그릭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소화에 도움이 되고, 피부 건강 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릭요거트 속 단백질의 아미노산은 손상된 근육 조직을 재건하고 새로운 근육 세포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격한 운동 후 신체를 회복하는 데에도 그릭요거트는 아주 좋습니다.

 

 

 

●그릭요거트 부작용

하지만 이처럼 건강에 좋은 효능을 많이 주는 그릭요거트라 할지라도 과잉 섭취를 할 시에는 설사나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권장량을 잘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그릭요거트가 몸에 주는 다양한 효능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그릭요거트가 건강에 주는 효능이 굉장하죠? 저도 그릭요거트를 먹어본 적이 많이 있지만,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그릭요거트가 건강에 주는 다양한 효능을 복습하게 되었네요. 그릭요거트는 비교적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그릭요거트를 접해본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건강을 위해서 이제부터 그릭요거트를 섭취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르시니아 부작용  (0) 2021.03.31
임신성 당뇨에 좋은 음식  (0) 2021.03.30
콤부차 효능  (0) 2021.03.21
쑥갓의 효능  (0) 2021.03.16
냉이 효능  (0) 2021.03.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