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 부작용

 

 

가르시니아 부작용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르시니아에 대하여 한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요. 가르시니아는 정확하게 말하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말합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이러한 가르시니아는 인도 남서부의 열대 식물체지방 분해, 식욕 억제, 체중 감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 시서스 추출물과 함께 최근 가장 핫한 다이어트 보조제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가르시니아 부작용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다이어트에 이용이 되는 이유는 HCA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HCA는 체내에서 탄수화물로부터 얻을 칼로리가 지질대사를 방해하고 글로코겐 합성을 증가시키는데, 즉, 여분의 지방 축적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또한 글리코겐 축적이 증가하게 되면 당질의 과부족이 그대로 뇌의 시상하부에 전달되고, 결과적으로는 식욕이 억제되는데, 즉, 뇌에서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가르시니아도 부작용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가르시니아의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가르시니아 부작용

 

지금까지 알려진 가르시니아의 부작용으로는,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피부 트러블과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두통, 어지러움, 위 통증,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또한 조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성분 단일 제품이나 복합성분 제품 등은 급성 간염, 간부전과 같은 간 손상급성 심근염, 심장 빈맥과 같은 심장질환을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뿐만 아니라 가르시니아를 복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속 쓰림, 울렁거림, 구토 등의 위장장애를 겪었다는 사례가 여럿 있고, 쥐를 대상으로 한 동물실험에서는 쥐의 고환이 줄어드는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따라서 가르시니아는 부작용을 고려해 임신 중인 여성, 수유 중인 여성, 성장기의 어린이, 그리고 간장, 신장, 심장의 기능이 이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그렇다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하루에 어느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뭐든 과한 건 좋지 않듯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역시 과하지 않도록 섭취량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하루 6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추출물로 만들어진 제품의 경우 첨가 정도를 따져 하루 250~1000mg 이하로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여기까지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개인의 체질에 따라 효과가 크게 차이 날 수도 있고, 혹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만약 본인의 건강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릭요거트 효능  (1) 2023.03.26
임신성 당뇨에 좋은 음식  (0) 2021.03.30
콤부차 효능  (0) 2021.03.21
쑥갓의 효능  (0) 2021.03.16
냉이 효능  (0) 2021.03.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