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아침밥을 든든하게 챙겨드시는 편인가요?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으라는 말도 있듯이 아침식사는 건강관리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아침밥을 먹게 되면 다이어트나 뇌의 활동, 집중력·기억력 향상, 장운동 촉진, 변비 예방 등에 도움이 되고, 건강에 좋은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아침밥은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모든 음식이 아침에 먹었을 때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닌데요. 그렇다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음식들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 오트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첫번째. 오트밀입니다. 귀리를 납작하게 만든 오트밀은 미국과 유럽에서는 아침식사로 흔하게 먹는 음식인데, 오트밀은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서서히 소화가 되기 때문에, 오전 내내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해 줍니다. 또한 오트밀은 세계10대 슈퍼푸드로 꼽힐만큼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오트밀이 건강에 주는 효능으로는 면역력 향상, 당뇨 예방 및 개선, 다이어트, 지방간 예방, 정력 증진, 변비 개선, 성장 발육, 심장병·신장병 예방, 염증성 질환 예 등이 있어 건강에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2. 양배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두번째.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장 점막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어 위염, 위궤양, 장염, 대장질환 환자들에게 특히 좋은 채소이며,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피부미용,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러한 양배추는 공복감 해소에 효과적이며, 이른 아침 빈속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3. 요거트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세번째. 요거트입니다. 요거트 속 프로스타글란딘 E2 물질이 궤양을 치료하는 한편, 인체에 흡수된 유해 물질로부터 위 내벽을 지켜주기 때문에, 아침에 요거트를 먹으면 위 내벽을 보호할 수 있으며, 요거트에 함유되어 있는 티로신은 기억력과 주의력을 개선하는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을 도와주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거트에 풍부한 비타민과 유산균장의 건강과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아주 훌륭한 식품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4. 사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네번째. 사과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듯이 사과는 아침에 먹었을 때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의 예방,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점심에 과식하는 것을 막아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5. 당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다섯번째. 당근입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섬유소, 칼슘, 철분, 엽산, 루테인 영양소가 풍부한 당근은 아침에 생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활력 충전에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당근의 대표적인 영양소인 베타카로틴 성분은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6. 달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여섯번째. 달걀입니다.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달걀은 많은 사람들이 아침식사로 섭취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달걀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나트륨이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삶은 계란 1~2개를 먹으면 포만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점심에 과식을 예방해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7. 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일곱번째. 꿀입니다. 꿀은 피로회복, 항균, 당뇨병 예방, 고혈압 예방, 노폐물 배출,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숙면, 기침 완화 등 건강에 다양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아침에 꿀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활력을 가져다주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8. 감자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여덟번째. 감자입니다. 감자에는 몸 속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판토텐산 물질비타민C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감자의 녹말위 보호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데, 위산이 적은 아침에 먹으면 효능이 장기간 유지됩니다. 또한 이 외에도 감자는 면역력 향상, 암 예방, 고혈압 예방, 변비 예방, 다이어트, 콜레스테롤 감소, 빈혈 예방,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 등 건강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져다주는 식품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9. 토마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홉번째.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춰줍니다. 일반적으로 혈압은 오전중에 높기 때문에 아침에 토마토를 먹으면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되며, 토마토는 소화를 돕는 효과도 있어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이 식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다만 평소에 위장이 약하다면 토마토를 공복에 먹는 것은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토마토는 혈압을 낮추고 몸을 차게 만들기 때문에, 몸이 약한 고령자나 저혈압인 사람은 생으로 먹지 말고 익혀 먹는 것이 낫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 호두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호두입니다. 호두 또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건강식으로, 호두는 두뇌 발달, 각종 성인병 예방, 피부 미용, 불면증 예방, 소화기, 정력 향상 등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여기까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반대로 고구마나 바나나, 우유와 같은 음식들은 아침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아침 식사는 건강관리에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항상 아침은 신경을 써서 꼭 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울증에 좋은 음식  (0) 2020.11.24
비타민a의 효능  (0) 2020.11.23
타트체리 효능  (0) 2020.11.07
간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5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