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어느덧 11월이 오고, 날씨가 점점 추워짐에 따라 감기 등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기 쉬운 시기인데요. 게다가 올해는 코로나19까지 겹쳐 면역력의 중요성이 더욱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항상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1. 보리차


면역력에 좋은 음식 첫번째. 보리차입니다. 보리차에는 면역력 강화에 관련이 있는 펩타이드라는 활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면역조절제인 베타글루칸, 아라비녹실란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면역력 향상 외에도 보리차는 노화 방지, 중금속 배출, 다이어트, 장염, 소화 불량 개선, 혈관 건강, 당뇨병 예방, 변비 예방, 염증 감소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2. 연어


면역력에 좋은 음식 두번째. 연어입니다. 연어는 오메가3지방산DHA, 비타민 D비타민E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생선 중에서 유일하게 슈퍼푸드로 선정이 된 식품으로, 이러한 연어는 혈관질환, 심장질환, 치매 예방, 골다공증 예방, 피부미용, 다이어트, 피로회복, 뇌기능 향상, 면역력 향상 등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3. 계란


면역력에 좋은 음식 세번째. 계란입니다.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면역체계 유지 및 강화에 효과적이고, 아연림프구, 백혈구 등 면역세포의 성장에 관여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4. 굴


면역력에 좋은 음식 네번째. 굴입니다. 영양이 풍부하여 흔히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아연이 수산물 중에서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철, 요오드, 구리, 망간, 타우린도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은 물론이고, 피로 해소, 피부미용,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뛰어난 식품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5. 블루베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 블루베리입니다.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에는 비타민C, 비타민E, 칼숨, 철, 망간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18종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루베리가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면역력 향상 외에도 블루베리는 노화 방지, 피부미용, 눈 건강, 각종 성인병 예방 등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6. 고구마


면역력에 좋은 음식 여섯번째.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채소 중에 베타카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노화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면역력 향상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고구마에는 루테인 성분도 풍부하여 백내장과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7. 방울토마토


면역력에 좋은 음식 일곱번째. 방울토마토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하여 비타민과 미네랄, 리코펜 성분이 더욱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방울토마토에는 리코펜 성분이 일반 토마토보다 2.5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리코펜 성분은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력이 베타카로틴의 2배, 비타민E의 100배 강력하여 노화방지나 피부미용은 물론이고, 면역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8. 양파


면역력에 좋은 음식 여덟번째. 양파입니다. 양파는 수분이 90%를 차지하지만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철, 인,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소도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이러한 양파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양파의 매운 맛을 내는 유화아릴 성분혈관을 확장하고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9. 당근


면역력에 좋은 음식 아홉번째. 당근입니다. 당근을 하루에 반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A를 100%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박테리아, 바이러스와 싸우는 백혈구 생산을 도움으로써 면역 시스템에 기여하고, 입, 소화기, 호흡기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근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채소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10. 아몬드


면역력에 좋은 음식 열번째. 아몬드입니다.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강력한 항산화 영양소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E는 인체의 세포막을 강화시키고, 항체의 생산 능력을 높여 여러 세균과 바이러스의 공격을 방어해주며, 체내 침입을 예방합니다. 또한 적혈구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철의 흡수를 도와 혈류 내 백혈구 수 증가에 도움이 돼어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몬드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뼈 건강을 돕고, 신체의 면역 시스템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0123456789


여기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은 이 외에도 수없이 많겠지만, 구하는데 어렵지 않고 친근한 음식들 중 10가지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올해는 더욱 더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위와 같은 음식들을 섭취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받아보는 것과 더불어, 꾸준한 운동을 통하여 항상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트체리 효능  (0) 2020.11.07
간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5
보이차 효능  (0) 2020.10.26
감 효능  (0) 2020.10.19
밤 효능  (0) 2020.10.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