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효능


보이차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보이차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차는 역사도 유구하고 차의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중국의 전통 차인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 남부지방에서 생산되는 발효차로 1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는 차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보이차는 건강에 어떠한 효능을 주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보이차 효능


1. 혈관 건강에 도움


보이차 효능 첫번째.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분해 촉진, 혈전 방지의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면서 혈압이 떨어지고 혈관을 이완되게 해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보이차 효능


2. 다이어트


보이차 효능 두번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에는 갈산 성분녹차보다 1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는데, 갈산 성분은 체내의 지방축적을 막아주고, 지방의 배출을 도와주어 비만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고, 체중 조절,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3. 피부 미용


보이차 효능 세번째.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물질인 카테킨, 비타민C는 노화 방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보이차를 그냥 마셔도 좋고, 보이차로 세안을 하거나 우유를 섞은 뒤 타월에 적셔 팩으로 사용하면 피부 내 노폐물 배출 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4. 수족냉증 완화


보이차 효능 네번째. 수족냉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에 몸이 찬 사람에게 좋으며, 수족냉증이나 손발저림도움이 됩니다.


보이차 효능


5. 집중력 향상


보이차 효능 다섯번째.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테아닌 성분알파파 뇌파를 증가시켜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주어 공부하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테아닌 성분은 카페인의 급격한 흡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몸속 카페인 농도를 조절하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보이차 효능


6. 고혈압 예방


보이차 효능 여섯번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는 콜레스테롤을 낮추,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초기증상이나,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7. 암 예방


보이차 효능 일곱번째.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에는 카테킨, 탄닌,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와 같은 폴리페놀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모두 암의 예방이나 치료에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8. 스트레스 감소


보이차 효능 여덟번째.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테아닌, GABA 성분은 스트레스 지수를 감소시키고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9. 면역력 향상


보이차 효능 아홉번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보이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소는 물론이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로해소와 면역력이 향상되면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10. 위장관 보호


보이차 효능 열번째. 위장관 보호입니다. 보이차는 생강과 함께 섭취를 하게 되면 위장관 보호의 효과가 있으며, 소화가 잘 될수 있게끔 도와주어, 본인이 평소에 소화불량증상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보이차를 섭취해보는 것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보이차 효능


이 밖에도 보이차는 숙취해소, 살균 작용, 동맥경화 예방, 변비 완화, 갈증 해소, 염증 방지, 혈관 청소 등 보이차가 건강에 주는 효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다만 보이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과다복용을 하거나, 민감한 사람심장 떨림, 울렁거림, 구토, 설사, 복통, 불면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평소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거나 빈혈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이차를 끓일 때 주의할 점으로, 우려낸 첫 물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이차 잎에 곰팡이나 먼지 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첫 물은 버리고, 다시 우려서(두번째 우려낸 물부터) 마시거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차 효능


여기까지 보이차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보이차의 효능이 정말 다양하죠? 역시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저도 보이차가 집에 있어서 마셔본적이 있지만, 앞으로도 건강을 위해서 자주 섭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5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4
감 효능  (0) 2020.10.19
밤 효능  (0) 2020.10.18
어골칼슘 효능  (0) 2020.10.0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