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10


간에 좋은 음식 10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간은 우리의 몸에서 해독·살균 작용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단백질 대사, 담즙산·빌리루빈 대사 기능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간이 병들게 되면 여러가지로 건강 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간 건강 관리는 꼭 필요한 부분인데요. 특히 연말에는 회식이 잦은 만큼, 간 건강에 더욱 더 신경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지나친 음주는 지방간이나 간염, 간경변증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의 정말 중요한 장기인 간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음식들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간에 좋은 음식 10


1. 비트


간에 좋은 음식 첫번째. 비트입니다. 비트는 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간의 세포를 재생시키고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또한 비트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을 억제하여 지방간의 위험을 막아주며, 염소 성분간 정화 작용 효과가 있어, 비트는 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2. 커피


간에 좋은 음식 두번째. 커피입니다. 커피는 간암 발생 위험을 낮춰주고 간질환과 염증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며, 만성 간질환 환자 중에서도 매일 커피 3잔을 마시는 사람들은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커피의 이러한 효능은 지방과 콜라겐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염증을 감소시키며, 항산화물질인 글루타티온 수치를 증가시키는 능력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3. 포도


간에 좋은 음식 세번째. 포도입니다. 포도와 포도주스를 마시면 염증을 낮추고 손상을 방지하며, 각종 항산화물질 수치가 높아지는데, 여러 동물 실험 결과에서 포도와 포도주스는 간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포도 씨 추출물로 만든 보충제를 3개월 동안 섭취한 결과 간기능이 개선됐다고 나타나, 포도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4. 시금치


간에 좋은 음식 네번째. 시금치입니다. 시금치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중금속의 영향을 중화하는 정화제 역할을 하며, 간이 지쳐있을 경우 시금치는 체내 대사과정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금치의 글루타티온 성분은 항산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금치는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5. 마늘


간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 마늘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셀레니움이 함유되어 있어 간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메틸시스테인 성분간암을 예방해주며, 이 외에도 마늘은 몸의 독소 제거, 항염, 항암, 항균, 체력 증진, 면역력 향상, 각종 성인병 예방 등 우리 몸에 정말 좋은점이 많은 뛰어난 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6. 사과


간에 좋은 음식 여섯번째.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 이 성분들은 모두 해독과정에 관여합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해독작용을 하는 담즙 생산을 자극하기 때문에, 사과는 간에 좋은 영향을 주는 과일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7. 부추


간에 좋은 음식 일곱번째. 부추입니다. 부추는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간 해독 작용에 도움을 주는 훌륭한 식품으로, 간의 채소라고도 불리며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8. 녹차


간에 좋은 음식 여덟번째. 녹차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알콜성 지방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12주 동안 녹차를 마신 사람들은 간 효소 수치가 개선돼었고, 산화 스트레스와 간에 쌓이는 지방 침전물이 감소했다고 나타났습니다. 또한 녹차를 마시는 사람에게는 간암 발생 확률이 낮다는 연구결과도 존재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9. 구기자


간에 좋은 음식 아홉번째. 구기자입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해독 효과가 있어 염증을 예방해 줍니다. 이러한 구기자는 차로 만들어 먹거나, 여린잎은 밥에 찌거나 나물을 만들어서 먹으면 지방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10. 자몽


간에 좋은 음식 열번째. 자몽입니다. 자몽은 비타민C글루타티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글루타티온은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 자몽 하나에는 70밀리그램의 글루타티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0123456789


여기까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간은 우리 몸의 정말 중요한 장기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간이 나빠지면 건강도 나빠지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음식들을 통하여 평소에 간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0.11.16
타트체리 효능  (0) 2020.11.07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4
보이차 효능  (0) 2020.10.26
감 효능  (0) 2020.10.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