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날씨도 점점 쌀쌀해지고, 코로나19까지 골치를 썩이는 올해는 건강관리에 더욱 더 신경을 써야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평소에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타트체리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Sour Cherry라고 불리기도 하며, 단맛보다는 신맛이 강한 품종입니다. 스윗체리와 간단하게 비교를 하자면, 스윗체리단맛이 강하고 검붉은색을 띄며, 대부분 생과 그대로 섭취하지만, 타트체리단맛보다는 신맛이 강하고 밝고 붉은색을 띠며, 재배 후 쉽게 무르기 때문에 건조, 냉동, 주스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의 품종에는 몽모랑시, 발라톤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 중 몽모랑시 품종이 영양 함량이 가장 높고, 가장 활발하게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품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같은 몽모랑시 품종 중에서도 미국산이 최고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타트체리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타트체리 효능


1. 불면증에 도움


타트체리 효능 첫번째.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에는 수면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는 멜라토닌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를 생성하고 효과를 지속하는데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부족이나 불면증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2. 면역력 향상


타트체리 효능 두번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망간, 구리, 마그네슘, 아연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는 물론이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3. 항염 작용


타트체리 효능 세번째. 항염 작용입니다. 타트체리는 항염작용이 뛰어나 염증 억제 및 만성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미국에서 진행된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일정량의 타트체리를 매일 꾸준하게 섭취할시 염증 억제 작용을 통해 관절염과 관절 통증 증상이 완화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4. 노화 방지


타트체리 효능 네번째.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스위트체리에 비하여 20배 정도 풍부합니다. 이러한 베타카로틴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 역할을 하여 노화를 방지해주고, 타트체리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 성분들은 피부미용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5. 암 예방


타트체리 효능 다섯번째.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의 각종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항산화 물질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암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등 암 예방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6. 변비 예방


타트체리 효능 여섯번째.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장 운동 촉진에 도움을 주며, 대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장기능 개선 및 변비의 예방·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7. 다이어트에 도움


타트체리 효능 일곱번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는 일반체리에 비하여 영양소가 풍부하며,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몽모랑시 타트체리심혈관질환의 예방을 돕고, 만성 염증을 잡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8. 기억력 향상


타트체리 효능 여덟번째.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 주스를 12주 동안 하루 두 컵씩 마시게 한 결과 정상 지능을 가진 노인의 기억력이 5%가 증가하고, 공간 작업 기억 문제가 25%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으며, 호주의 한 연구에서는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 치매 초기, 또는 중증도의 노인들이 섭취하였을 때 구어유창성, 단기기억 및 장기기억 향상이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도 존재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이렇게 타트체리가 건강에 주는 효능은 정말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몸에 좋은 타트체리를 고를 때 고려할 점은 무엇일까요?


타트체리 효능


앞서 말했듯이 타트체리 품종 중 영양 함량이 가장 높은 품종은 몽모랑시 품종입니다. 그리고 같은 몽모랑시 품종 중에서도 미국산이 최고급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몽모랑시 품종은 가장 활발하게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품종인 만큼, 타트체리 제품을 고를 때는 미국산 몽모랑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그리고 타트체리를 섭취할 때 주의사항으로,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한 산성과일이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말 중요한 것을 아셔야 하는데, 타트체리는 의약품이 아닌 식품이기 때문에, 과의존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타트체리가 위와같은 효능들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과의존은 금물입니다.


0123456789


여기까지 타트체리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참고로 위의 사진들은 미국산 몽모랑시 품종의 제품이 아닙니다. 타트체리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 저도 이번에 타트체리 즙을 주문해보았는데, 미국산 몽모랑시 품종에 대해서 잘 모를때 주문을 한거라서 터키산 타트체리즙을 주문해버렸거든요. 뭐 일단 이것부터 먹어보고 나중에 더 좋은 품종의 제품도 섭취해봐야겠네요.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a의 효능  (0) 2020.11.23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0.11.16
간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5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4
보이차 효능  (0) 2020.10.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