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 그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살면서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본적이 있으신가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아마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본적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러한 눈 밑 떨림은 직장인, 수험생, 취업준비생, 가정주부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지만, 많은 사람들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은 일시적인 증상이라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물론 일반적으로 눈떨림 증상 자체가 생명에 영향을 줄 정도로 심각한 증상은 아니지만, 눈떨림은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유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 눈밑이 떨리는 증상.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첫번째 원인으로는 구안와사입니다. 구안와사는 안면마비, 안면신경장애로도 불리는데, 이 질환은 눈과 입 등 주위 근육을 중심으로 틀어지고 비뚤어지는 등 안면마비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이 질환의 기저가 얼굴신경에 있는 만큼 얼굴신경이 관장하는 다른 영역(미각, 침샘, 눈물샘 등)에도 영향을 주어, 안면마비 증상 외에도 미각소실, 안구건조, 구강건조, 그리고 전조증상으로 눈떨림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이 떨리는 이유 두번째는 반측성 안면경련입니다. 반측성 안면경련은 얼굴의 한쪽이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떨리는 병으로, 한쪽 눈 주위 근육이 가끔 떨리다가 같은쪽 얼굴 아래부분 근육으로 경련이 퍼져내려가는 형태로 증상이 발현되며, 때로는 한쪽 입 주변부터 떨림이 시작돼어 눈가 쪽으로 경련이 퍼져올라가기도 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이 떨리는 이유 세번째는 각종 안과질환입니다. 본인이 평소에 안구건조증이나 결막염, 홍채염 등 안과질환을 앓고 있다면 이러한 질환들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이 떨리는 이유 네번째는 피로입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로 등으로 인하여 잠이 부족하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할 경우 눈밑 떨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이 떨리는 이유 다섯번째는 영양부족입니다. 영양이 균형잡히지 못할 경우 눈 밑의 떨림이 나타날 수 있으며, 평소에 커피와 같은 카페인을 많이 마시거나, 알코올을 과다섭취하는 경우도 눈밑 떨림의 원인이 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렇게 눈밑이 떨리는 증상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앞서 말했듯이 눈 밑 떨림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으로, 만약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떨림 증상이라면, 온찜질을 하면 떨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평소에 녹황색 채소나 견과류, 과일 등을 섭취해주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하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건강 관리에 신경썼음에도 불구하고, 밑이 떨리는 증상이 계속해서 지속되거나, 다른부위까지 떨린다면 안면경련이나,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와,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마치며...

여기까지 눈밑이 떨리는 증상. 그 원인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건강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절대 방치하지 마시고, 하루 빨리 치료받아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혀가 갈라지는 이유  (0) 2020.10.31
조갑박리증이란?  (0) 2020.10.30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0) 2020.10.28
생선냄새 증후군이란?  (0) 2020.10.27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0) 2020.10.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