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 폐지


마스크 5부제 폐지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마스크 5부제 폐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록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환자가 많이 줄어든것은 사실이지만 아직도 불안감이 존재하는건 여전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한때 마스크 대란까지 빚어졌지만 최근 수급상황이 개선되면서 마스크 5부제를 폐지하였습니다.


마스크 5부제 폐지


지난 3월 마스크 5부제(태어난 연도에 끝자리에 따라 요일별로 구입하게 만드는 규칙)시행한 이후 약 석달만에 마스크 5부제가 폐지되었는데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한때 마스크 수요가 불안정했으나 현재는 수급 상황이 개선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스크 5부제 폐지


6월1일인 오늘부터는 마스크 5부제가 폐지되어 이제부터는 평일과 주말 구분없이 원하는 요일에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여전히 구매 수량은 제한되며, 성인은 그대로 일주일에 3매,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교 학생은 기존 3매에서 5매로 2매를 더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스크 5부제 폐지


초,중,고등학교의 등교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들에게 마스크가 필요한 시간과 상황이 훨씬 더 늘어나고 있는것을 고려한 조치로 보이는데요.


마스크 5부제 폐지


마스크의 구매 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며, 또한 공평한 구매를 위하여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제도는 그대로 유지하여,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해야하고, 대리 구매할 경우에는 필요한 서류(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져가야 합니다.


마스크 5부제 폐지


또한 마스크의 가격은 변함이 없이 그대로 1500원입니다. 이에 따른 많은 불만이 따르고 있는데, 수요와 공급의 원리에 따라 마스크 가격이 오른 것이었다면 이제 공급이 안정되었으면 가격이 조금이라도 내려야 하지 않겠냐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스크 5부제 폐지


한편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전국의 약국농협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 소재) 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5부제 폐지


한편 식약처는 장시간 착용할 수 있으면서 침방울(비말) 차단 효과까지 갖춘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하여 빠르면 이번주 중으로 시중에 공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스크 5부제 폐지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치과용 마스크처럼 얇으며, 입자 차단 능력을 비교하는 KF기준으로 따질 때 55~80% 수준이지만, 보건용 마스크와 비교하여 가볍고 통기성이 있어 일상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123456789


현재 국내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을 보면 총 누적 11503명에서 10422명이 증상이 호전되고 격리가 해제되어, 천여명의 환자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많이 줄어들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여러곳에서 또다시 집단감염을 보이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0123456789


지금처럼 중요한 시기에 절대로 경각심을 잃지 말고, 항상 마스크 착용개인위생에 더욱 더 신경쓰고,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여러부분으로 골치가 아픈 상황이 많은데, 이럴때 일수록 많은 국민들이 협조를 하여, 하루 빨리 코로나바이러스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마스크 5부제 폐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정보 > 여러 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0) 2021.01.25
SPTI 테스트  (0) 2020.10.20
포스텔러 도화테스트  (0) 2020.05.30
고3 확진자 발생 현황과 동선 등교 중지?  (0) 2020.05.20
등교선택권 허용  (0) 2020.05.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