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겨울철. 여러분의 가정에 있는 세탁기의 상태는 정상인가요?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세탁기가 얼어서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세탁기는 반 실외에 가까운 베란다다용도실에 놓아두는 경우가 많고, 기본적으로 물이 사용되기 때문에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가전제품입니다.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하지만 추운 겨울철에 세탁기가 얼었을때 어떻게 조치를 해야하는지 몰라 헤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렇다면 세탁기가 얼었을때에는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 것일까요?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세탁기는 다들 알고 있듯이 드럼 세탁기통돌이 세탁기로 나뉘지만, 세탁기가 얼었을 때 문제지점은 비슷합니다. 급수 부분이 얼었을 때와 배수 부분이 얼었을 때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드럼세탁기의 경우는 잔수 제거 호스 마개를 열었을 때 물이 나오지 않으면 배수부가 얼어있는 것이고, 헹굼 버튼을 누른 후 세제통을 앞으로 당겨 확인 시 물이 나오지 않으면 급수부가 얼어있는 것입니다.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통돌이 세탁기의 경우 세탁기 통 안에 물을 3~4컵 정도 넣고 탈수를 시켰을 때 배수호스로 물이 나오지 않으면 배수부, 헹굼을 시켰을 때 세제통을 앞으로 당겨 확인 시 물이 나오지 않으면 급수부가 얼었다고 판단하시면 되는데요.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해결 방법으로는 먼저 드럼세탁기의 경우 문을 열어 옷감을 꺼낸 후세탁 통 내부 고무 부분까지 50~60도의 온수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문을 닫고 1~2시간 정도 기다린 후에 제품 하단의 서비스 커버를 열고 잔수 제거용 호수 마개를 열어 물을 빼준 후, 잔수 제거 호스마개를 닫고 헹굼 1회와 탈수를 선택하여 동작하도록 하시면 됩니다.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통돌이 세탁기의 경우에는 뚜겅을 열어 옷감을 모두 꺼낸 후 내부 빨래판 상부까지 따뜻한 물을 넣어 최대 2시간 정도 기다리고, 이후에는 드럼세탁기와 동일하게 대처하시면 되는데요.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드럼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모두 헹굼 시 세제통으로 급수가, 탈수 시 배수호스로 배수가 되는지 꼭 확인을 해야하며, 만약 급수가 안될 경우에는 수도꼭지를 잠근 후 뜨거운 물수건으로 수도꼭지 및 세탁기 급수호스 쪽 연결부위를 녹인 후 급수호스를 빼서 50도 이하의 온수에 담가주시면 됩니다.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세탁기 동결 예방하는 방법

그렇다면 세탁기가 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서 말했듯이 세탁기는 보통 베란다나 다용도실에 놓아두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세탁기가 얼기 쉬운 조건이 되기 때문에, 추운 겨울철에도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 곳에 세탁기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어쩔수 없이 추운곳에 세탁기를 놓았다면 세탁 후에 세탁기 내의 잔수를 잘 제거하여 물이 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세탁기 동결을 예방하는 방법인데요. 드럼 세탁기의 경우 잔수호스를 통하여 세탁기 내에 남아있는 물을 모두 빼두는 것이 좋으며, 통돌이 세탁기배수 호스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세탁기를 사용하고 난 후에는 내부를 완전히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


마치며...

여기까지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에는 세탁기가 얼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항상 세탁기 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세탁기가 어는 것을 예방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정보 > 여러 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모님 생신선물 추천  (0) 2022.09.06
권연벌레 퇴치법  (0) 2022.08.27
SPTI 테스트  (0) 2020.10.20
마스크 5부제 폐지  (0) 2020.06.01
포스텔러 도화테스트  (0) 2020.05.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