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테스트


스트레스 테스트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경하시는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오늘도 점심에 selfie 2 waifu 라는 셀카를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바꿔주는 사이트에서 재미난 경험을 해봤고, 그동안 정신연령 테스트, 심리 테스트, 성격 테스트, 대학교 학과 테스트, 어울리는 대학교 테스트 등 수많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근데 지금 하는 스트레스 테스트는 지금까지 해온 테스트보다도 결과가 제일 궁금한 테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살면서 스트레스는 누구나, 수도 없이 많이 겪는것이죠. 저도 평소에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는편인데 제 스트레스 점수는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네요. 그렇다면 바로 한번 해볼까요?


스트레스 테스트


https://www.simcong.com/quiz/2 이 주소로 접속하시면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 스트레스 테스트는 말 그대로 본인의 스트레스가 어느정도인지를 퍼센트로 결과를 알려주는 테스트입니다. 질문은 총 10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10가지의 질문에 대답을 하면 테스트 결과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총 40만명 정도가 스트레스 테스트에 참여하였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 테스트는 앞서 말했듯이 제가 이제껏 했던 테스트 중에 가장 결과가 궁금한 테스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수많은 일과 생각으로 지쳐 스트레스에 찌들어 있는 제 자신이 과연 얼마만큼의 스트레스 수치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스트레스 테스트


1. 당신의 개인적인 문제들을 다루는데 있어서 얼마나 자주 자신감을 느꼈습니까?

- 음 저는 솔직히 그때 그때 다른데 웬만하면 개인적인 문제 뿐 아니라 모든 부분에서 자신감을 자주 느끼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먹을수록 어떤때는 확신이 없어지고도 하고 자신감이 떨어질 때도 있어서 여기서는 중간부분인 때때로 있었다를 선택하였습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2. 최상의 컨디션이라고 얼마나 자주 느끼셨습니까?

- 사실 컨디션이라는건 원래 그날그날 다른건데, 최상의 컨디션일 때도 있고 최악의 컨디션일 때도 많아, 중간정도라고 생각이 되어 때때로 있었다를 선택.


스트레스 테스트


3. 예상치 못했던 일 때문에 당황했던 적이 얼마나 있었습니까?

- 예상치 못했던 일 때문에 당황했던일이라... 사실 살다보면 그럴때가 한번씩 있죠. 그렇지만 자주 있는 편은 아니여서 역시 때때로 있었다 선택.


스트레스 테스트


4. 당신이 꼭 해야 하는 일을 처리할 수 없다고 생각한 적이 얼마나 있었습니까?

- 이건 전혀 없었다 입니다. 저는 꼭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돼면 어떻게, 무슨 방법을 총 동원해서라도 다 처리하게끔 만들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5. 어려운 일들이 너무 많이 쌓여서 극복하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을 얼마나 자주 경험하였습니까?

- 자주 있었다를 선택하였습니다. 이것 역시 인생을 살다보면 어려운 일이 한번에 연달아 터질때도 많고 극복하지 못할것 같은 느낌이 들때가 정말 많죠. 아마 저 뿐만 아니라 인생을 사는데에는 모든 사람이 겪는 과정 중 하나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6.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 때문에 화가 난 경험이 얼마나 있었습니까?

- 때때로 있었다 입니다. 물론 통제를 해야하는 경우라면, 그게 사람이 됐던 다른부분이던 통제를 하려고 하지만 뜻대로 안될때가 가끔씩 있죠. 인생이 뭐든 제가 원하는대로 된다면 참 좋겠죠?


스트레스 테스트


7. 신경이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얼마나 경험하였습니까?

- 자주 있죠.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똑같겠죠? 물론 긍정적인 마인드의 사람이냐 부정적인 마인드의 사람이냐에 따라 스트레스의 정도는 다를수 있겠지만,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받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해요.


스트레스 테스트


8. 인생에서 중요한 일들을 조절할 수 없다는 느낌을 얼마나 경험하였습니까?

- 자주 있었다를 선택하였습니다. 이건 아까 통제 질문이랑 비슷한것 같긴 하지만, 인생에서 중요한 일을 조절하기 힘들다는 생각을 자주 하였습니다. 사는건 시련과 장애물의 연속이죠...


스트레스 테스트


9. 일상생활의 짜증을 얼마나 자주 잘 다스릴 수 있었습니까?

- 일상생활의 짜증이라... 분명히 나이가 먹어가면서 많이 참긴 하지만 그래도 제 자신이 짜증을 그렇게 잘 다스리지는 못하는것 같아요. 짜증이 나게되면 화로 이어질 때도 많고, 가끔씩 제어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10. 일상의 일들이 당신의 생각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느낌을 얼마나 경험하였습니까?

- 음... 이건 그때 그때 달라서 그냥 때때로 있었다를 선택하였습니다. 어떤 한 분야를 열심히 해서 그에 대한 노력이 보상으로 다가올때 생각대로 잘 진행이 되는구나를 느낄때도 있고, 노력을 해서 잘 될것 같았는데 잘 안될때도 많고 그렇네요.




이렇게 10가지의 질문에 모두 대답을 해봤는데요. 스트레스 테스트를 하면서 인생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다보니, 제 자신에 대해 한번 더 생각을 하게되네요. 그렇다면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스트레스 테스트


짜잔~ 저의 스트레스 정도는 52.5% 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낮게 나왔네요? 저는 한 80%는 나올거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적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 상태라고 하네요. 매일 매일이 짜증이 날수 있을것 같아 먼저 가족이나 친구같은 주변사람들에게 나의 힘든점을 말해보고 지금 당장 친구에서 전화해보라고 하네요~ㅋㅋ.


뭐 스트레스가 정말 많이 쌓였을때는 가까운 지인에게 전화해서 훌훌 털어놓는것도 나쁘진 않죠. 오히려 마음속에 너무 담아두고 참고 그러면 나중에 폭발하게 되니, 여러분도 마음속에 화나 고민을 너무 담아두지 마시고 가까운 친구와 진지하게 이야기하면서 털어놓아보세요. 그럼 여기까지 스트레스 테스트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