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효능


멜론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멜론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멜론은 여름철에 인기가 많은 과일 중 하나로 그 달달한 맛은 저 또한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여름철의 과일에는 수박, 참외, 포도, 자두 등 다양한 과일이 있지만 저는 이 4가지의 과일보다도 멜론을 훨씬 더 좋아합니다. 멜론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아이스크림, 주스 등 각종 디저트에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멜론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멜론 효능


1. 노화 방지


멜론 효능 첫번째.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멜론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비타민C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멜론 효능


2. 체내 독소 제거


멜론 효능 두번째. 체내 나트륨 배출입니다. 멜론은 수박에 비해 칼륨함량이 3배정도 높은데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멜론 효능


3. 고혈압 예방


멜론 효능 세번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멜론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나트륨과 함께 세포 내액과 외액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 혈관에 체액이 들어가는것을 막아주고 고혈압과 부종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멜론 효능


4. 다이어트


멜론 효능 네번째.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멜론은 달달한 맛 때문에 당분과 열량이 높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멜론은 100g당 약 40kcal로 다른 과일들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편이고 당분 또한 낮은편에 속합니다. 또한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쉽게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멜론 효능


5. 눈 건강


멜론 효능 다섯번째. 눈 건강에 좋습니다. 멜론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A는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멜론 효능


6. 변비 예방


멜론 효능 여섯번째.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멜론에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변의 양과 수분흡수를 늘려주어 대변을 부드럽고 쉽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장의 기능을 강화해주어 변비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멜론 효능


7. 면역력 강화


멜론 효능 일곱번째. 면역력 강화입니다. 멜론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같은 성분들은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멜론 효능


8. 성인병 예방


멜론 효능 여덟번째.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멜론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는 각종 질병이나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심장병, 암, 기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멜론 효능


9. 스트레스 해소, 인지능력 향상


멜론 효능 아홉번째. 스트레스 해소, 인지능력 향상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멜론에 들어있는 항산화 효소가 스트레스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졌으며, 멜론추출물이 스트레소 해소 뿐만 아니라 인지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멜론 효능


10. 피로 개선


멜론 효능 열번째. 피로 개선입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 멜론은 숙취 제거, 수면 장애 해소 등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풍부한 멜론은 피로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멜론은 고를때그물 무늬가 촘촘하고 선명한것, 꼭지가 시들지 않고 손으로 눌렀을때 들어가지 않는것이 싱싱한 멜론입니다. 여기까지 멜론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멜론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데, 이렇게 다양하고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것을 보니 기분이 정말 좋네요. 조만간 멜론을 구입해서 한번 먹고 건강좀 챙겨야 겠네요.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 효능  (0) 2020.04.29
새송이버섯 효능  (0) 2020.04.28
옥수수 효능  (0) 2020.04.27
깻잎 효능  (0) 2020.04.27
살구 효능  (0) 2020.04.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