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송이버섯 효능


새송이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새송이버섯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버섯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새송이버섯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버섯 중 하나인데요. 특히나 고기를 먹을때 같이 구워먹으면 너무 맛이 좋더라구요. 또한 새송이버섯은 전, 조림,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부드러워 인기가 많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새송이버섯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새송이버섯 효능


1. 위 건강


새송이버섯 효능 첫번째.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새송이버섯에는 필수 아미노산7종이 함유되어 있고 다른 버섯에 비하여 수분의 함량이 풍부하며, 위벽을 튼튼하게 보호해주고 위장장애에 효과적입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2. 신경 안정


새송이버섯 효능 두번째.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새송이버섯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B6은 신경전달물질 분비를 촉진해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으로 대뇌피질의 예민한 기능을 억제하여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3. 고혈압 예방


새송이버섯 효능 세번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새송이버섯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돕고, 비타민D, 비타민B2, 티로시나아제,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의 예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4. 숙취 해소


새송이버섯 효능 네번째.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의 함량이 높은데 아스파라긴은 술을 마신 후에 쌓이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해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5. 피부 미용


새송이버섯 효능 다섯번째.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은 비타민C의 함유량이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가량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고, 다른 버섯류에는 없는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새송이 버섯의 비타민C는 피부 미백, 주근깨 예방, 기미 예방, 멜라닌 색소 억제, 콜라겐 생성 등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B6은 여드름이나 건성 피부염 등의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새송이버섯에 함유된 펩타이드 성분 역시 멜라닌이 과도하게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뽀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6. 신진대사 원활


새송이버섯 효능 여섯번째.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새송이버섯은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철, 비타민 등이 다른 버섯에 비하여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7. 대장암 예방


새송이버섯 효능 일곱번째.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대장암 세포에 새송이버섯 추출물을 넣은 뒤 암세포가 50%정도 줄어든것을 확인하여, 새송이버섯이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것을 밝혀냈고 새송이버섯은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대장암 뿐 아니라 여러가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8. 다이어트


새송이버섯 효능 여덟번째.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식품으로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하여 쉽게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식품입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9. 면역력 강화


새송이버섯 효능 아홉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은 다른 버섯에 비하여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는 조직세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필수아미노산, 칼륨 등도 풍부하여 영양이 굉장히 풍부한 버섯입니다.


새송이버섯 효능


10. 골다공증 예방


새송이버섯 효능 열번째. 골다공증 예방입니다. 새송이버섯에는 생리활성 성분인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고, 트레할로스의 함량도 25%정도로 높아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새송이버섯을 고를때는 육질이 부드럽고 단단하고, 탄력이 있으며 고유의 향기가 뛰어난것을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새송이버섯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버섯 중 하나인 새송이버섯이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것이 너무나 기분이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은 가격도 저렴한편이고 집앞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라 앞으로 자주 사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제철음식  (0) 2020.04.29
녹차 효능  (0) 2020.04.29
멜론 효능  (0) 2020.04.27
옥수수 효능  (0) 2020.04.27
깻잎 효능  (0) 2020.04.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