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글에 넣을 사진이 많이 필요하게 되는데, 인터넷에 나와있는 아무 사진들을 무작위로 다 쓰다가는 저작권 문제로 인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작권이 걱정 없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저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작권 걱정없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어디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픽사베이

https://pixabay.com/ko/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제일 많이 알려진 픽사베이입니다. 아마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이라면 모르시는분들이 없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픽사베이에는 방대한 양의 사진, 일러스트, 벡터이미지 등의 자료가 많아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한곳입니다.



2. 포토ac

https://photo-ac.com/ko/


포토ac 또한 자료가 굉장히 많고 개인 및 상업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사람, 동물, 음식, 스포츠, 자연, 꽃, 식물, 건물, 교통, 인테리어, 배경 등 다양한 사진이 있으며 주로 픽사베이에 원하는 사진이 없을때 한번씩 이용하는 편입니다.





3. 실루엣 ac

https://silhouette-ac.com/ko/


실루엣 ac는 실루엣 이미지를 모아놓은 사이트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한번씩 실루엣 이미지가 필요할때가 있어, 한번씩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4. 언스플래쉬

https://unsplash.com/


픽사베이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굉장히 유명한 사이트 중 하나인 언스플래쉬입니다. 저는 언스플래쉬를 많이 이용하는편은 아니지만 언스플래쉬에는 감성 충만하고 분위기있는 사진이 굉장히 많으며 자료의 양 역시 굉장히 많습니다. 자연, 사람, 동물, 식음료 등 여러가지 사진이 있으며, 사진의 퀄리티도 좋아 인기가 많은 사이트 중 한곳입니다.



5. 일러스트 ac

https://ac-illust.com/ko/


일러스트 ac는 일러스트 이미지를 모아놓은 곳으로, 일러스트 이미지가 필요할때나 이미지가 부족할때, 그리고 다른곳에 자료가 없을때 이곳의 이미지로 한번씩 대체하는 편입니다.





6. Pexels

https://www.pexels.com/ko-kr/


아마 이곳도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 이곳 역시 픽사베이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양의 자료가 있으며, 사진이 부족할때 한번씩 이용하고 있습니다.



7. DesignersPics

http://www.designerspics.com/


최근에 알게 된 사이트로 자료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고 여러가지 면으로 다른곳에 비하면 부족한면이 많이 보이지만 역시 사진이 부족하거나, 다른곳에서 원하는 이미지가 없을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다만 주의할점저작권이 없고 상업용으로 무료인 사이트라고 하더라도, 일부 몇몇 사진은 유료이거나, 저작자 표시를 원하는 사진이 있을 수 있으니, 추후에 문제가 되지 않기 위해서사진 옆에 나와있는 라이센스를 잘 확인하시고 다운을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