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시간이 날때마다 티스토리 글을 쓰면서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글 하나가 삭제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저번에 정책위반을 한번 당한 이후로 이제는 그럴일이 없겠지 라고 생각을 했지만, 또 한번 이런 조치가 내려왔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평소처럼 방문자수를 점검하면서 티스토리 모바일을 보던 중 제가 쓴 글 하나의 제목 옆에 관리자 삭제 조치라는 글자가 써있더군요. 그래서 클릭을 해보았더니 해당 게시물은 티스토리 운영정책 위반이 확인되어 관리자 삭제 조치가 되었다고 나왔습니다. 이게 뭐지? 하면서 컴퓨터로 제 블로그로 들어와 다시 그 글을 클릭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컴퓨터에서 문제가 된 그 글을 클릭하여 보니 역시 관리자에 의해서 제한 조치되었다는 글이 나와있었고, 규제에 대한 안내는 로그인 아이디로 메일을 보냈다고 나오더군요. 저는 이메일에 로그인하여 한번 접속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다음 클린센터라는곳에서 메일이 하나 와있는데 신고가 접수되어 살펴본 결과, 제 블로그에 운영정책에 위반대는 내용이 발견되어 관리자 삭제 조치가 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해할수 없었습니다. 예전 정책위반때도 그렇고 문제가 되는 그 글은 평소와 같은 정보글이였고, 제가 봤을때 자극적인 내용은 없었는데, 여기서는 관리자 제한 조치가 된 이유가 청소년 유해 정보라고 나와있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어쨌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티스토리 문의하기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에 관하여 문의를 하려면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제일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고객센터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이곳에서 저는 티스토리에 관한 문의를 할것이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클릭하였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그리고 이런 창이 뜨시면 알림, 로그인/계정, 이용제한, 탈퇴/재가입, 도용/해킹 의심, 가입하기, 게시물 관리, 블로그 관리, 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앱 등이 있는데, 문의하기는 이곳 중 아무대나 들어가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이용제한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이곳에서 밑으로 내려보시면 문의하기 창 보이시죠? 이곳에서 문의를 하면 됩니다. 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의하기를 클릭하였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그리고 이곳에 제 티스토리 아이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해당 글 주소), 이의 제기 내용을 입력하였죠. 제가 이의 제기한 내용은 제 글 하나가 신고가 접수되어 청소년 유해 정보라는 이유로 관리자 삭제 조치가 되었는데, 도대체 글의 어떤 부분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부분이라는것인지 모르겠고, 삭제가 된 정확한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하여 문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말이 껴있어서 주말이 지나고 오늘 답변이 왔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


답변은 소년 유해 정보의 사유로 해당 게시물이 블라인드 조치 되었으며, 이 글의 블라인드 해제는 불가능하며 게시물 삭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삭제를 하면 블로그 운영 자체에 문제는 없지만 추후 운영원칙에 어긋난 게시물이 발견 될 경우 블로그 접근 제한, 로그인 제한 등의 조치가 취해질수 있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제가 물어본 정확한 삭제 조치 이유는 답변을 해주지 않고, 그냥 매크로 답변입니다. 사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습니다. 이렇게 매크로 답변이 올것이라는걸...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느끼는점이지만 정말 정책 위반의 기준을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도 제가 이 이야기를 했었지만 그냥 운이 없으면 정책위반 걸린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저와 같이 본인의 글에 관리자 제한 조치, 관리자 삭제 조치가 내려졌다면, 해결 방법은 그냥 해당 글을 지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같은 문제는 블로그 운영 자체에는 큰 문제는 없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여러번 걸린다면 문제가 될수 있을것 같네요. 힘들게 쓴 글을 지운다는것은 아쉽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그리고 삭제한건 그렇다 치지만, 항상 정확한 이유를 말해주지 않는게 너무 답답하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문의를 한 점에 대해서는 정확한 답변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뭐 어쨌든 이번에도 문제는 해결이 됐고, 앞으로 또 어떤 정책 위반이 기다리고 있을지... 골치가 아프네요. 그럼 여기까지 티스토리 관리자 삭제 조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