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한달 수익 100만원 이상 가능할까?


티스토리 한달 수익

 100만원이상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한달 수익 100만원 이상 가능할까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충분히 가능하다 입니다. 본인이 열심히 하는것에 따라 100만원 혹은 200만원 그 이상도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무런 근거 없이 이런 이야기를 하는것은 아닙니다. 제가 이 글에서 티스토리 한달 수익 100만원 이상이 충분히 가능하다는것을 마지막에 수익을 보여드리면서 증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작년 12월에 티스토리를 시작하여 티스토리를 운영한지는 4달반 정도가 되었고, 12월 말에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애드센스를 승인받은지는 4달정도가 돼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블로그 영상과 다른분들의 글을 참고하면서 공부하기도 하고, 저 스스로도 많은 연구를 해보면서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늘릴수 있을지 고민하였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블로그 관련 글을 보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하루 방문자 최고 12000명 가까이 까지 방문자를 늘렸던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블로그를 오래하시고 고수분들에게는 이 방문자 수치가 높지 않게 느껴지실수도 있지만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됐거나 만명을 넘어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이 방문자 수치를 부러워 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저때까지만 해도 내가 과연 저렇게 높은 방문자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아니 단 하루라도 고수익을 낼수있을까? 하는 회의감이 들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4월 12일 수익으로 인해서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충분히 가능하다는것을.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티스토리 한달 수익 100만원 이상이 가능한지에 대하여 증명해드리려는 목적도 있지만, 누구나 다 열심히만 하면 한달 100만원 이상이 가능하다는것에 대한 희망을 심어드리기 위하여 이 글을 쓰는것입니다.





수익을 보여드리기 전에 글을 보시는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제 블로그 세팅법이나 구글애드센스 광고 개수, 광고 배치 방법 등을 어느정도 알려드리자면 일단 제 블로그 스킨은 유료스킨 JB131 이구요. 블로그를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기위해 카테고리는 최소화 하였으며,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본문의 글씨는 보기좋게 크게 키웠습니다. 또한 제목의 크기도 저는 키우는 편입니다. 사용자들이 들어왔을때 최대한 보기 편하라고 하는건데요. 다른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 다른 블로그를 들어갔을때 글씨크기가 너무 작으면 읽기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또한 글을 쓸때 광고는 본문에 4개, 일치하는콘텐츠 광고까지 해서 총 5개를 넣고 있습니다. 광고의 배치상단 1개, 중간 2개, 하단 1개, 그 밑에 일치하는콘텐츠를 배치하는편입니다. 물론 광고배치는 그때그때 글에 따라서 바꿀때도 있습니다. 광고의 배치는 정답이 없으며 본인이 끊임없이 연구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이정도면 제가 알려드릴수 있는 노하우는 어느정도 다 알려드렸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것은 저는 글을 쓸때 최소 1200~1500자 이상은 쓰는편이며, 본인의 글이 짧은데 광고를 많이 배치하면 애드센스 정지의 위험이 있으니, 저는 저정도의 글자수를 썼을때 이정도의 광고를 배치한다는것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제 티스토리 한달 수익이 100만원이 가능할까에 대한 증명을 해야겠죠? 저는 한달수익이 아닌 하루 수익을 보여드릴것입니다. 제가 하루에 이정도의 수익이 났다는것을 보시면 아 한달에 충분히 100만원, 그 이상도 충분히 가능하다는것을 알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2020년 4월 12일 하루 수익입니다. 180.80달러. 한국돈으로는 219800원정도가 나오네요. 하루의 수익이 약 22만원이 나온거면 한달에 100만원 이상이 충분히 가능하다는것을 생각 안해도 아시겠죠? 물론 이날은 저도 하루수익 최고였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하루에 이정도의 수익을 낸것도 처음이라 저 또한 굉장히 놀랐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열심히 하면 누구나 할 수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로도 고수익을 낼 수 있다는 희망을 드리기 위해서 보여드리는것입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것은 저 날의 방문자수는 그렇게 높지 않았다는것입니다. 6600명정도가 방문을 했던 날이였는데요. 6600명이라는 수치는 누구나 열심히 하면 달성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오래 운영을 한게 아니기 때문에 어떤 단가높은 광고가 노출이 되어 이날 수익이 크게 증가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블로그를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서 클릭율과 수익에 차이가 있는건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클릭은 보통 상단에서 제일 많이 발생하는편입니다. 뭐 블로그마다 다를수는 있지만 저는 그런편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4개월 반정도가 되었는데 하루에 이정도 수익이 나온거면 그래도 참 괜찮죠?


글을 쓸때 물론 키워드분석도 중요하지만, 하나를 쓰더라도 정성스럽게 쓰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또한 한번씩 구글 애드워즈에서 단가높은 키워드로 작성을 해주는것도 팁입니다. 물론 글이 상위노출이 되지 않으면 사람들이 보지 않기 때문에 상위노출을 하는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다만 이건 본인이 직접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면서 노하우를 터득해야 하는것이라 말로 설명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다만 그냥 꾸준히 1일 1포스팅만 해도 저는 상위노출이 잘 됀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앞서 말했지만 하나 쓰더라도 글을 정성스럽게 제대로 쓴다면요.


아무튼 제 하루수익을 보여드렸는데요. 당연히 저도 매일 저렇게 나오는건 아니라서 아쉽지만, 블로그로도 충분히 많이 벌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으니 기분이 정말 좋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누구나 열심히 연구하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이 글을 보면서 여러분도 와 블로그로도 돈 많이 벌수 있구나, 나도 열심히 하면 가능하겠구나라는것을 느끼고 희망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티스토리 한달 수익 100만원 이상 가능할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