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유료스킨 JB 131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131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131 후기와 스킨 등록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사실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유료스킨이라는게 있다는것도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3개월쯤 됐을때 알게되었습니다. 예전에 다른 블로그를 1년정도 운영을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올때, 이번에는 블로그에 투자를 아끼지 말고 제대로 신경써서 한번 해보자 라는 마음을 가졌기 때문에 유료스킨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블로그에 있어서 스킨보다는 블로그의 주제나 글의 내용이 제일 중요한것은 맞지만, 남들이 봤을때 나의 블로그가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아보인다면 나의 블로그가 더 신뢰를 얻을수도 있고, 내 블로그가 더 높게 평가받지 않을까 하여 구매를 생각하고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유료스킨을 판매하는곳은 여러곳이 있다고 들었지만 제일 많이 알려진곳이 jb factory 인거 같더군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유료스킨은 여기서 구매를 한다고 하여 저도 이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인터넷에 jb factory를 검색하면 사이트로 접속하실수 있는데 이곳이 바로 티스토리 유료스킨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스킨의 종류는 14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50000원으로 결코 싼 가격은 아닙니다. 솔직히 가격이 조금 쌔서 이 돈을 주고 유료스킨을 사야하나 잠깐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래도 이왕 블로그를 할거, 제대로 해보자 라는 생각이 컸기 때문에 5만원 투자하자 라고 생각하고 스킨을 골랐습니다.



스킨의 종류는 14가지인데 무엇을 골라야 하는지 정말 고민이 되더군요. 정말 예쁜스킨을 고를것이냐, 아니면 깔끔해보이고 가독성을 높이는 스킨을 고를것이냐에 대하여 고민을 하였는데, 티스토리는 가독성을 굉장히 중요시 하는거 같아서 예쁜거보다는 깔끔한것이 좋구나 라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아보이는 스킨을 고르는데, 사람들이 제일 많이 추천하고 쓰는게 JB 131이라고 하더군요.



이게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131인데 확실히 사람들이 제일 많이 추천하는 만큼 깔끔한 스킨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거보다 더 최신 스킨을 사고 싶었지만, 저의 목적은 예쁜 스킨보다는 깔끔한 스킨이기 때문에 저도 JB 131로 결정을 하고 구매하였습니다.





결제를 완료하고 내 계정 - 주문내역에서 본인이 구매한 스킨을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스킨 파일을 다운받을수 있는데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그리고 jb factory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jb skin 설명서에는 jb factory에서 판매하는 모든 스킨의 스킨 사용법 설명서가 나와있으니 스킨을 구매하시고 나서는 여기서 설명서 보시면서 본인의 블로그를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스킨 등록부터 설정, 스킨 수정하는법, 커버, 블로그 이름, 메뉴, sns, 애드센스 광고 넣는법, 최근 글 목록 썸네일, 포스트 제목 밑줄 없애기, 반응형 유투브, 타이포그래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 글 등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자 그럼 아무튼 스킨을 구매하고 다운로드를 받았으니 이제 스킨 등록을 하러 가야겠죠?



블로그 - 설정 - 꾸미기 - 스킨변경에 들어와서 위 사진의 빨간 박스로 표시한 스킨 등록을 클릭하여 줍니다.



여기서 위 사진의 빨간 박스로 표시한 추가 버튼을 누르고 jb factoty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추가할것입니다.



이게 jb factory에서 구입한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131 다운로드 파일입니다. 압축을 풀어주고 폴더로 들어가줍니다.



여기 안에 있는 파일을 다 추가해 주시면 되는데 일단 위에 빨간박스로 표시한 images 파일을 제외한 밑에 4가지 파일(index, preview, skin, style) 파일을 먼저 추가해주시고, 그 다음에 images 폴더로 들어가서



이 안에 있는 파일들까지 모두 다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파일을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다 추가를 한거죠?



위 사진처럼 모든 파일을 다 추가를 하셨다면 밑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스킨의 이름을 정할 수 있는데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JB SKIN 131 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본인 블로그에 설정 - 꾸미기 - 스킨변경으로 들어와서 위 사진에 빨간박스로 표시한 스킨보관함 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구매한 티스토리 유료스킨이 보이고 여기서 스킨을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131을 적용하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죠? 이 스킨을 적용하고 나니 왜 JB131 스킨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추천했는지 알거 같았습니다. 방문자들이 들어왔을때 정말 보기 좋게끔 깔끔하게 되어있고 가독성이 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저는 유료스킨이라는것을 처음 사용해보는데 절대 50000원이라는 돈이 아깝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혹시나 티스토리 유료스킨을 찾고계시거나 저와 같이 가독성이 좋아보이거나 깔끔하게 보이는 스킨을 원하신다면 JB 131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JB 131 후기와 스킨등록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