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돌파해보다~!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지난달 29일 저의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금 운영하고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을 해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1년정도를 하고 티스토리를 넘어와서 블로그 방문자수를 올리는 방법에는 어느정도 노하우가 있었죠. 다만 하루 만명을 넘기는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틀어서 처음이라 이번에 하루 방문자수 10000명을 돌파했을때 기분은 정말 좋았습니다.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돌파


저는 평소에 블로그를 계속해서 공부하고 연구해왔고 하루에도 글을 최소 2~3개씩은 썼습니다. 물론 그 중에는 맘에 안들어서 다시 지운 글도 있고, 그렇게 블로그에 매달리고 열심히 하다보니 하루 방문자 10000명의 기록이 보답으로 돌아온거 같습니다. 물론 10000명을 돌파한건 하루 뿐이었지만 저에게는 정말 뜻 깊은 날이었습니다.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돌파


저는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4개월 정도가 되었고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3개월차 정도 됐을때 블로그를 조금 더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게 보이고 싶어서 스킨을 유료스킨(JB131)으로 바꾸었고, 글 본문의 전체적인 글자 크기를 키웠습니다. 글자의 크기가 작은게 예쁘기는 하겠지만 방문자들이 들어왔을때 글자의 크기가 큰것이 더 읽기는 좋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블로그를 외적으로 꾸미는것보다는 당연히 글의 내용과 주제가 중요하겠지만 방문자들이 제 블로그에 왔을때 글을 읽기가 더 편하고 블로그가 깔끔해 보인다고 느낀다면 제 블로그가 더 신뢰를 얻을수 있을거 같아서 스킨을 바꿨었죠. 블로그의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공부하고 또 공부하면서 블로그를 계속 운영했습니다.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돌파


제가 하루 방문자 10000명을 찍은건 2월 29일인데 위 사진은 2월 1일 방문자 수입니다. 2월에는 방문자가 보통 하루에 1000~3000명 정도의 방문자 수였고, 그 정도의 방문자수를 유지 해왔습니다. 그리고 정말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신경을 시작하기 시작한것도 2월부터였죠. 신경을 쓰기 시작하니 1월에 비해 2월의 방문자 수는 계속해서 올랐고 올라간 방문자수도 떨어지지는 않고 1000~3000을 계속 유지해왔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저는 4개월차에 그래도 나름 잘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을 했지만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공부하고 연구했습니다. 방문자를 더 끌어들이고, 수익도 더 낼수 있는 방법을요.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돌파


그리고 마침내 2월의 마지막날인 2월 29일. 하루 방문자 11745명!!!. 두둥!!!! 블로그를 예전에도 운영을 했었지만 처음 보는 이 수치에 감격에 겨웠습니다. 이날의 하루 전인 2월 28일에는 하루 방문자 9900명정도로 아깝게 만명을 찍지 못했는데 2월의 마지막날이 저에게 11745명이라는 방문자를 안겨주어 블로그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물론 그 다음날에는 다시 쭈욱 떨어졌습니다 ㅋㅋㅋ. 기본적으로 제 블로그에 글이 정말 많았다면 저렇게 까지 떨어지지는 않았을텐데 그래도 4개월차라 아직 글이 많지 않아서 어쩔수 없죠. 앞으로도 꾸준히 글을 작성할거고 저는 하루 방문자 11745명의 기록을 뛰어넘을겁니다.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돌파


그리고 하루 만명 이상의 방문자수가 들어왔을때의 그날 수익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아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하루 방문자 11745명의 나왔을때(2월 29일)의 수익입니다. 40.69달러(한국돈 48500원) 정도가 이날 수익으로 잡힌거죠. 만약 이 방문자수가 한달 내내 유지가 돼었다고 하면 하루 48500 x 30 하면 한달에 145만 5천원 정도가 벌릴수 있는거네요. 물론 광고 단가는 항상 바뀌고 주제에 따라서도 다르겠지만 단순히 항상 저정도의 단가와 하루 수익으로 계산하면요. 아마 고수익자 분들은 하루 방문자 만명이 넘어가는 블로그를 여러개 가지고 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저는 아직 그정도까지는 갈수 없지만 지금 블로그를 예쁘게 잘 키운다면 나중에 다른 주제로 블로그를 하나 더 생성해봐야겠네요.




이날은 정말 뜻 깊은 날이었던거 같아요. 앞으로 더욱더 블로그를 열심히 하게끔 저의 의욕도 불태워주었고.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면 지금보다 더 많은 수익도 낼수 있을거 같은 기분이 들었거든요. 물론 저정도의 방문자수를 꾸준히 유지하는건 절대 쉽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것도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저 뿐만 아니라 누구든 글을 정성스럽게만 쓴다면 저 방문자 수치는 불가능한 수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취미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본인은 수익도 좀 챙겨가고 싶다라고 생각하신다면 글 하나를 쓰더라도 제대로, 그리고 정성스럽게 쓰셔야 합니다. 아마 제 글에서 1000자 이하인 글은 없을텐데 글 하나에 최소 1000자 이상은 쓰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남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글을 써야 하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죠? 방문자 수도 높아야하고 광고 단가가 높다면 더더욱 좋을것입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블로그는 꾸준함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이 꾸준히 쓸수 있는 주제로 글을 쓰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단가가 정해지는 방법이 블로그 주제, 글과 광고의 연관성, 높은 CPC 키워드 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지만 모든 분들의 블로그 주제는 다르고 그렇다고 높은 광고 단가와 관련된 키워드로만 글을 쓰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그냥 본인이 꾸준히 쓸수 있는 주제의 글을 정성스럽게 계속해서 작성해서 블로그를 키우면 수익은 알아서 따라오겠지 라는 생각으로 항상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점점 더 노력하고 있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앞으로도 작성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 10000명 돌파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