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최근 블로그 하루 방문자 10000명을 기록해보고 요즘 블로그를 키우는 재미에 살고 있는데요. 물론 본업 이외에 항상 글을 쓴다는것이 머리도 아프고 힘이 들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그에 힘을 얻어서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수는 아니지만 제가 알고 있는 최대한의 노하우를 앞으로 모든 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가 이미 알고 계시는분들도 계실테고 식상할 수도 있는 정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는 분명히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라고 확신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글을 쓸때 정말 중요한 부분인 키워드를 분석해주는 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사이트는 블랙키위라는 사이트고 앞서 말했듯이 알고계시는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분들에게는 분명히 도움이 될것입니다. 블로그 키워드만 잘 분석해도 방문자수를 어느정도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블랙키위라고 검색하면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에 들어오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그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데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저는 여기서 티스토리 라고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티스토리라고 검색을 하면 티스토리 라는 키워드의 검색량과 정보는 물론이고, 연관키워드유사키워드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월간 검색량블로그 총 발행량이 나오는데 여기서 블로그의 총 발행량보다 월간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쓰면 방문자 수를 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왜냐하면 블로그의 글은 적은데 사람들이 검색하는 양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작성한 글이 상위에 노출은 돼야겠죠? 그래서 항상 블로그는 글을 쓸때 글 하나를 쓰더라도 정성스럽게 쓰는게 중요합니다.




저도 블랙키위에서 키워드 분석을 많이 하는데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주가 돼는건 건강 관련 글이기 때문에 이 사이트에서 건강에 관련된 키워드 중 블로그 총 발행량보다 월간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작성할때가 많습니다. 솔직히 이 기능 하나만 있어도 이 사이트는 블로그 키워드 분석을 하는데 정말 최고의 사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티스토리 라는 키워드는 월간 PC에서 49900 모바일에서 36800번의 검색이 이루어졌네요.(최근 한달간의 검색량입니다). 그리고 최근 한달간의 컨텐츠 발행량도 나오는데 블로그 22600, 카페 1040, 웹사이트 127100의 컨텐츠가 발행돼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이번엔 의 예상 검색량입니다. 오늘 3월 2일까지의 실제 검색량이 나와있고 이달 말인 31일까지 예상되는 검색량까지 알려주네요. 그리고 이 키워드의 포화지수도 알려주는데 키워드 포화지수는 검색량에 비해 컨텐츠 발행량이 많다는것을 말합니다. 티스토리라는 키워드는 키워드 포화 지수가 매우 높은것으로 보아 이 키워드는 별로 효율성이 없어보이네요. 물론 무조건 100% 그렇다는것은 아닙니다. 글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겠죠.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그리고 검색한 키워드의 최근 1년간의 검색 동향을 그래프로도 보여줍니다. 저는 사실 여기까지 분석하는 편은 아니지만 분석해서 나쁠건 없다고 생각해요. 블랙키위는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알려줘서 이 사이트는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그리고 월별 검색 비율을 알려주는데 월별 검색비율은 최근 1년간이 아닌 2016년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종합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주말과 평일의 검색 비율을 알려줍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그리고 그 밑에는 연령별 검색 비율성별 검색 비율이 나옵니다. 키워드 하나에 정보는 엄청 많죠? 키워드 하나에 이렇게 세세한 정보까지 알수 있다는게 블로그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원래 예전에는 웨어이즈포스트라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이용했었는데 블랙키위를 알고 난 이후부터는 블랙키위만한 사이트가 없는거 같아요.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그리고 이곳의 이상치 비율에서 이상치란 데이터의 군집 중 정상범위에서 많이 벗어나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이상치의 비율이 높을수록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 변동이 심하다는 의미이고, 반대로 낮을수록 변동 없이 일정한 검색량을 유지하는 키워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키워드 성향상업성이 높을수록 수익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이고, 정보성이 높다면 정보 검색의 목적이 강한 키워드입니다.


블로그 키워드 분석 블랙키위


마지막으로 섹션 배치 순서입니다. 여기서 보통 블로그가 위쪽에 있는 키워드가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성격 급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페이지를 아래쪽까지 내리지 않고 보통 위쪽만 보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블랙키위는 키워드 검색 하나로 연관키워드, 유사키워드, 월간 검색량, 월간 컨텐츠 검색량, 이달의 예상 검색량, 키워드 포화 지수, 월별 검색 비율, 주말/평일 검색 비율,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검색 비율, 이상치 비율, 키워드 성향, 섹션 배치 순서까지 수많은 정보를 알수 있는데요.


이 정도로 좋은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행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본인이 방문자수를 높이고 싶다면 블랙키위에서 키워드 분석을 통해 방문자 수를 올려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지만 키워드 분석만 한다고 되는것은 아니고 글을 정성스럽게 써서 상위노출을 시켜야 한다는거 아시죠?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