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수요 제한됨


구글 애드센스 수요 제한됨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수요 제한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저녁 저는 구글 메일 한통을 받았는데 정책 위반 메일이었습니다. 메일을 보고 저는 어? 뭐지? 정책위반이라고? 내가? 당황하였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4개월정도가 돼었지만 정책위반은 한번도 걸려본적이 없었고 정책위반에 관한 공부도 했었기 때문에 저는 정책위반을 한 적이 없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근데 이러한 메일이 날라오니 저는 당황을 금치 못하였죠. 글 하나를 쓸때도 수없이 검토하고 또 검토하고 글 하나를 작성하는데 왜 정책위반에 걸린거지? 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게 어제 저에게 날려온 정책을 위반하였다는 메일입니다. 최근 24시간 이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돼었고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습니다 라고 적혀있네요. 저는 어떠한 글이 도대체 문제가 되는것인지 궁금하고, 해결도 해야되는 문제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정책센터에 들어가보았습니다.



평소에는 항상 발견된 문제가 없다고 뜨던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에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였다고 나왔습니다. 저도 정책위반이 처음이라서 뭐가 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위 사진으로 보면 전체가 영향을 받지는 않았고 일부 페이지만 영향을 받은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예전에 블로그 정책위반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공부를 했을때 이런 경우 문제가 되는 글을 지우거나 수정하면 되는것으로 알고있지만 일단 어떠한 글이, 도대체 무엇 때문에 정책이 위반된것인지 알아야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된 페이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정책위반의 문제가 발생한 이유충격적인 콘텐츠라고 하며, 옆에 수요 제한됨 이라고 써있습니다. 충격적인 콘텐츠라는건 잔인하거나, 적나라하거나, 혐오스러운 설명, 또는 이미지가 포함된 콘텐츠, 폭력 행위를 묘사하는 콘텐츠 라고 하는데 저는 그런 글을 올린적이 없는데 이건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인가 싶었습니다. 문제가 되는 페이지 주소가 나와있길래 바로 들어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근데 문제가 된다고 하는 그 글은 평소와 같은 정보성 글인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봐도 알수가 없었습니다. 이것을 보고 저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할때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기준도 그렇고, 지금의 이 정책위반도 그렇고 도대체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제가 볼때 특별한 이유보다 그냥 운이 없으면 걸린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충격적인 콘텐츠 옆에 수요 제한됨 이라고 나와있죠? 이 수요제한됨 상태가 되면블로그 전체의 광고 게재가 중단되거나 그런건 아니고, 문제가 되는 그 글에만 영향이 있는 것 입니다. 문제가 되는 그 글에도 광고가 나오긴 나오는데 일부 광고만 노출이 되어, 광고가 나오는 횟수가 줄어드는 상태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해당 글의 광고 수익이 감소 할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말해 블로그 전체 글에 영향을 주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닌 상태입니다.


그리고 저는 위 사진의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아니요라고 나와있는데, 약에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예라고 나와있다면 무조건 시정 조치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니요라고 표시되어 있고 수요 제한됨의 상태라면, 페이지를 꼭 고쳐야하는지는 선택사항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저런 문제를 그냥 놔두면 찝찝하기 때문에 해결하기 위해 저는 문제가 되는 글을 다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아무리 봐도 어느부분이 충격적인 콘텐츠라는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글의 내용 중 비판을 했던 부분을 조금 고쳐보고 검토 요청을 하였습니다.





검토요청을 누르니 현재 검토가 진행 중이라고 나오네요. 원래 그냥 글을 삭제할까 하다가, 그래도 힘들게 쓴 글인데 삭제하기는 아쉬워서 글을 수정하고 검토요청을 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기다려야겠죠?



검토요청을 하고 다음날 다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정책센터에 들어와보니, 발견된 문제 없음이 나오네요. 생각보다 빨리 해결이 된거 같군요? 이렇게 정책위반 문제는 해결된듯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라는 것도 정확한 기준을 잘 알수 없기 때문에 운이 없으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마 저같은 상황이 나중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쓰는것이고, 저와 비슷하게 해결해야 하는 문제 아니요와 수요 제한됨의 상황이 오신다면, 문제가 되는 그 글을 삭제하시거나, 아니면 글을 수정해보시고 검토요청을 다시 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해결해야하는 문제가 예라고 나오시는분들은 무조건 시정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처음 겪어보는 정책위반이라서 조금 당황하기는 했지만 어쨌든 해결되어 다행이네요. 지금은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고,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하니 괜찮네요. 사실 한번쯤은 언젠가 겪을거라고 생각했지만 이런 뜬금없는 이유로 정책위반에 걸릴거라고는 생각 못했네요. 아무튼 모두들 정책위반 조심하시고 승승장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수요 제한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