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10가지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나이가 점점 들면서 체력도 저질이 되가는거 같고 운동은 해야 하는데 점점 게을러지고 결국 몸이 항상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사람이 일상생활이나 직장에서 일을 할때는 체력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죠. 체력이 약하면 일도 힘들고 일상생활도 힘들어 지기 때문에 항상 운동으로 체력을 기르거나 몸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먹어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1. 오리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첫번째. 오리입니다. 오리불포화지방산 함량이 가장 높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인병을 예방하여 주며 피로회복이나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비타민 A,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양식으로 제격입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2. 부추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두번째. 부추입니다. 부추는 대표적인 스태미너 식품으로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또한 부추에는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부추에는 비타민 A, B1, B2 , C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3. 땅콩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세번째. 땅콩입니다. 땅콩 뿐 아니라 견과류는 대부분 건강에 좋은데 땅콩에는 무기질, 비타민, 필수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심장병이나 동맥경화 등에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의 60%가 글로블린 형태로 들어있어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또한 풍부하여 피로감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좋습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4. 장어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네번째. 장어입니다. 스태미너 하면 장어가 빠질수 없죠? 장어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여 스태미너의 제왕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장어에는 칼슘과 인, 철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허약체질 개선이나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저하나 야맹증에도 좋습니다. 또한 장어에 함유된 레시틴은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 기억력을 높여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5. 추어탕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 추어탕입니다. 미꾸리지에는 백질 중 필수아미노산이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중요한 라이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각종 성인병 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이 함유되어있고 미꾸라지의 미끈거리는 점액물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돼 있어 위장관을 보호하고 소화력을 길러주어 여름철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6. 삼계탕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여섯번째. 삼계탕입니다. 삼계탕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닭고기와 몸에 좋은 인삼이 들어 있어 보양식으로 꼽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삼계탕은 원기회복은 물론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여름에는 날씨가 덥지만 몸속 열기를 땀으로 배출해 몸속 체온이 저하되고 위장 기능이 약해집니다. 이때 따뜻한 성질의 삼계탕을 먹으면 속을 따듯하게 해줍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7. 수박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일곱번째. 수박입니다.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은 수분이 많고 맛이 뛰어난데 수박에는 시트롤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롤린은 체내에서 아르기닌으로 변환되어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이 풍부해 여름철 체력 보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8. 낙지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여덟번째. 낙지입니다. 뻘 속의 산삼이라고 불리는 낙지에는 단백질과 타우린을 비롯해 강장작용에 좋은 히스티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원기를 복돋아 줍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DHA 성분이 풍부해 두뇌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낙지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9. 갈비탕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아홉번째. 갈비탕입니다. 갈비탕은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고 무기질, 비타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이나 체력이 약한 사람에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데 좋은 보양식입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갈비탕은 구토와 설사를 멈추게 하고 부종에 좋으며 근골을 튼튼하게 해주고 허리와 다리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10. 꼬막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열번째. 꼬막입니다. 꼬막은 스태미너 식품으로 꼽히는 전복보다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꼬막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담석의 용해, 간장의 해독작용, 체내 콜레스테롤 저하, 심장기능 향상, 피로 회복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꼬막의 베타인 성분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잦은 회식자리가 있는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여기까지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몸이 허해지는듯한 느낌을 많이 받아서 저도 여기 있는 보양식들좀 먹고 운동을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 있는 음식들을 다 좋아하지만 제가 이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것은 낙지라서 조만간 낙지요리 먹방을 해야겠습니다. 체력이라는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먹고 항상 힘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번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배추 효능  (8) 2020.02.29
3월 제철음식 정리  (4) 2020.02.29
무 효능  (13) 2020.02.26
도미의 효능 8가지 정리~!  (3) 2020.02.23
블루베리 효능  (21) 2020.02.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