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양배추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양배추를 샐러드로 먹거나, 양배추를 쪄서 제육볶음에 싸먹는것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양배추는 우리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식재료로 흔히 돈가스집 같은 식당을 가면 샐러드로 주기도 하고 다양한 요리에 쓰이는 재료이죠. 양배추는 3~6월이 제철로 이제 신선한 양배추를 많이 먹을수 있는 계절이 오기 때문에 저는 앞으로 자주 먹을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요리에 쓰이고 맛도 좋은 양배추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양배추 효능


1. 골다공증 예방


양배추 효능 첫번째.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에는 칼슘과 칼슘의 흡수를 높이는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주어 관절염 환자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2. 위염에 효과적이다.


양배추 효능 두번째. 위염에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에는 위 점막을 보호하는 비타민 U와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위염 유발 세균인 헬리코박터균을 퇴치하는 설포라판 성분도 풍부하여 위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평소 위 건강이 좋지 않을 경우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효능


3. 변비 예방


양배추 효능 세번째.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변비를 예방하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는것이 좋은데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어 있어 소화기능을 도와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대변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효능


4. 다이어트


양배추 효능 네번째.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100g당 20kcal정도로 칼로리가 굉장이 낮고, 양배추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조금만 먹어도 장시간 포만감을 주어 공복감을 줄여주고, 장운동과 소화기능을 도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서 비만 환자 7000여명을 대상으로 양배추즙을 꾸준히 복용시켰는데 전체의 93%가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양배추 효능


5. 피부미용


양배추 효능 다섯번째.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안색을 좋게 하고, 양배추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미백, 콜라겐 생성, 멜라닌 생성 억제, 피부탄력 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즙은 얼굴에 난 여드름이나 여드름자국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효능


6. 면역력 증가


양배추 효능 여섯번째.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항암 항궤양 성분을 가지고 있어 신체의 염증 질환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C와 풍부한 영양소 또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7. 항암 효과


양배추 효능 일곱번째. 항암 효과입니다. 양배추에는 암세포를 사멸하고 성장을 억제하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설포라판은 위암 발생의 주요 원인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활성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양배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클로로필 등의 성분들이 종양을 죽이는 인자의 분비를 촉진시켜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효능


8. 체내 열을 내려준다.


양배추 효능 여덟번째. 몸의 열을 내려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는 차가운 성질의 채소로 몸 속의 열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몸에 열이 많거나 쉽게 짜증이 나는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대로 장이 약하거나 평소에 몸이 찬 사람은 양배추를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양배추 효능


9. 노화 방지


양배추 효능 아홉번째.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에는 셀레늄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손상과 노화를 방지하여 주고,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C, E 역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비타민입니다. 양배추를 포함한 십자화과 채소(브로콜리, 배추, 겨자, 순무)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대부분 노화방지에 굉장히 좋은 식품 들입니다.


양배추 효능


10. 어린이 성장 발육


양배추 효능 열번째. 어린이 성장 발육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는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수분을 제외하면 탄수화물, 칼슘, 인, 비타민 C, D 등의 성분과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풍부한 칼슘이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012345678910111213


이렇게 양배추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마 양배추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양배추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런 효능을 보는게 참 즐겁습니다. 음식을 먹을때마다 효능 한번씩 보고 먹으면 내 몸에 이런부분이 더 좋아지겠구나 라는 것이 느껴져서 음식의 효능을 적는게 재미있는거 같습니다. 양배추도 조만간 기회가 된다면 꼭 섭취를 해야겠네요.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10) 2020.03.06
생강 효능  (10) 2020.03.02
3월 제철음식 정리  (4) 2020.02.29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6) 2020.02.27
무 효능  (13) 2020.02.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