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효능


무의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의 효능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식품 중 하나이죠. 찌개에 들어가기도 하고 조림이나 각종 요리에 들어가면 국물 맛을 좋게 해주고 김치로도 먹기도 합니다. 저는 어릴때는 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성인이 되가면서 무가 정말 맛있다는것을 알았고 지금은 굉장히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무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무의 효능


1. 몸속 노페물 제거


무 효능 첫번째. 몸속 노페물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무에 함유된 풍부한 섬유소는 장내 노페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C는 니코틴을 중화시키고 이뇨 작용을 통해 노페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2. 소화 촉진


무 효능 두번째.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혹시 죽을 사드셔보셨다면 반찬으로 무를 주는곳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무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음식의 소화를 촉진 시켜주며 무는 장기능을 활성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의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소화촉진의 효과를 원한다면 익히지 않고 무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의 효능


3. 감기 예방


무 효능 세번째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무는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날때도 효과가 있고, 무에 함유된 메틸메르캅탄 성분은 감기 균을 억제해 감기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글루코시노레이트 성분은 독성 제거 및 식중독 예방은 물론 항암의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무에 함유된 비타민C 역시 체내에 독성성분을 없애주고 감기 예방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4. 노화 방지, 피부미용


무 효능 네번째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무에 함유된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비타민으로 노화방지와 스트레스 완화, 피부미용 등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미백, 기미, 콜라겐 생성, 멜라닌 생성 억제, 주근깨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수용성인 비타민C는 체내에 필요 이상 저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의 효능


5. 혈관 건강


무 효능 다섯번째.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무에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해독 작용 및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무의 줄기와 잎 부분에는 비타민A, C,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 향상


무 효능 여섯번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무에는 식이섬유, 비타민C, 엽산, 칼슘, 칼륨 등 미네랄이 굉장히 풍부한 식품이며 소화효소가 많아 각종 위 질병 예방을 도와주고 무에 풍부한 비타민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질병과 바이러스를 예방하여 줍니다.


무의 효능


7. 숙취 해소


무 효능 일곱번째.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무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인은 간을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지방대사에 중요한 담즙산의 분비를 활성화해 간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 때문에 발생하는 간질환을 막아줍니다. 또한 무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탈수 증상을 방지해줍니다.


8. 다이어트


무 효능 여덟번째.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무는 수분이 약94%를 차지할 정도로 수분은 풍부하면서 지방은 적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무는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만큼 소화가 잘돼고 영양은 풍부한 식품이라 무와 함께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무의 효능


9. 변비 예방


무 효능 아홉번째.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하는데 무의 뿌리에는 변비 예방에 좋은 섬유질을 많이 포함되어 있고 무는 장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변비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10. 암 예방


무 효능 열번째. 암을 예방하여줍니다. 무에 활성 성분인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 식도암, 대장암, 간암 등의 암을 예방하며, 다른 유도체와 함께 암세포의 자살을 유발합니다. 실제로 여러 연구에서 무는 다양한 암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이 입증이 돼었으며 암 예방에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의 효능


이렇게 무의 효능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자주 먹는 무가 이정도로 효능이 좋은지 모르셨죠? 오늘 무의 효능을 보니 저도 무를 더 자주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에 면역력을 키워주기 위해 오늘 저녁은 무를 섭취하시는게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제철음식 정리  (4) 2020.02.29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6) 2020.02.27
도미의 효능 8가지 정리~!  (3) 2020.02.23
블루베리 효능  (21) 2020.02.21
눈에 좋은 음식  (16) 2020.02.2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