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10가지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식품으로 건강에 좋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 블루베리는 건강에만 좋을 뿐 아니라 맛도 좋아서 저도 블루베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저는 일상생활에서 블루베리를 자주 접하지는 못하지만 블루베리가 들어간 여러가지 디저트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렇다면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블루베리 효능


1. 눈 건강에 좋다.


블루베리 효능 첫번째.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안에 안토시안 색소는 눈건강과 관련이 있는데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시력이 나빠지는거를 막아줄수 있고 망막염이나 눈의 노화로 오는 백내장을 예방하여 주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루테인이 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A 역시 야맹증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2. 혈관 건강


블루베리 효능 두번째.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 침전물이 쌓이는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혈관을 확장시켜 남성 갱년기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3. 면역력 강화


블루베리 효능 세번째.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철, 망간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은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4. 항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블루베리 효능 네번째. 항염 효능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속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높은 항염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블루베리에 함유된 테로스틸벤이라는 물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각종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5. 노화 방지


블루베리 효능 다섯번째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력이 굉장히 뛰어난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물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세포 노화를 주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폴리페놀 성분은 뇌세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6.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 효능 여섯번째.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피를 맑게 하고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비타민 A, E의 함유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인한 심장병과 당뇨병 예방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7. 변비 예방


블루베리 효능 일곱번째.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바나나의 2.5배 이상의 식물 유지가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기능을 도와주며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으며, 블루베리는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시켜 장내 생기는 유해물질을 차단해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8. 피부 미용


블루베리 효능 여덟번쨰.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식품은 피부미용에도 당연히 좋은 식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데 블루베리는 자외선, 피부손상예방에 좋고 콜라겐 분해를 억제하여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9. 치매 예방


블루베리 효능 아홉번째.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C와 비타민 E는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뇌기능을 증진시켜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역시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 결과에서 블루베리를 섭취한 사람과 섭취하지 않은사람을 비교했을때 섭취한사람은 기억력을 비롯한 인지기능이 개선되고 뇌의 활동이 전보다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10. 다이어트


블루베리 효능 열번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지방이 생기지 않게 도와주고 체지방을 태워주어 비만에 좋은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GI지수(당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간헐적 단식방법 다이어트를 할때 단기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이렇게 블루베리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슈퍼푸드라고 불릴만 하죠? 장수식품이라 불리우는 블루베리는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네요. 하지만 블루베리는 차가운 음식이라 몸이 차가운 사람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할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 두드러기같은 알레르기 현상이 있을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 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블루베리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갑자기 블루베리가 들어간 디저트가 너무 먹고싶어지네요. 조만간 블루베리 디저트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 효능  (13) 2020.02.26
도미의 효능 8가지 정리~!  (3) 2020.02.23
눈에 좋은 음식  (16) 2020.02.20
사과 효능  (14) 2020.02.19
양파 효능  (14) 2020.02.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