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이란 무엇일까?~

a형 독감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요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가 엄청난 가운데 사람들이 독감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상이 비슷하여 많이 혼란스러우신 분들이 많을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독감의 종류에도 여러가지 형이 있지만 오늘은 a형 독감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독감은 세계적으로 매년 수없이 많은 사망자를 낼 정도로 무서운 질병 중 하나로 절대 가볍게 봐서는 안되는 질병중 하나인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사람들이 독감에 많이 걸리는데 특히 a형이 가장 심한 증세를 일으키며 많은 사람을 힘들게 하는 독감입니다.

 

 

요즘 같은 겨울에는 밖에 외출하고 들어오거나 실내외 기온차가 너무 크면 우리 몸이 적응을 하지못해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고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투에 취약해져 전염이 되기 쉽고 독감에 걸리기 쉽습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 혹은 B형이 호흡기에 감염돼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a형 독감의 증상에는 고열과 기침 등이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와 증상이 비슷해 혼란이 올수 밖에 없는것이죠. A형 독감은 주로 12~2월에 발병하고, b형 독감은 봄에 주로 발병합니다. b형보다는 a형 독감이 더 독하며 a형 독감은 바이러스 내에서 유전자 변이가 일어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데

 

 

a형 독감의 증상으로는 37.8도 이상의 고열과 함께 오한, 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중 2가지 이상이 나타나면 A형 독감일 확률이 높습니다. a형 독감은 유전자 변이로 인해 증상 악화나 합병증 발생이 B형 독감보다 빠른 경우가 많아서 되도록이면 빨리 치료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기온이 뚝 떨어졌을때 a형 독감을 더욱 더 주의해야합니다. 아까 말했듯이 12~2월은 a형 독감이 잘 걸리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합병증을 발생시킬수 있을정도로 무서운 a형 독감이지만 독감은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본인이 예방만 잘 한다면 문제될것을 없습니다.

 

 

제가 예전 미국 독감 글을 작성할때 사람들의 예방접종률이 정말 낮다고 말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개인위생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예방 접종을 맞는것이 독감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a형 독감은 백신으로 예방을 하거나(독감 백신 바이러스 예방률은 평균 60~80%, 65세 이상은 50%), 독감에 발병되었을 경우 최대한 빠르게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처방받는것이 치료에 효과를 높이고 주변사람의 감염 위험을 낮출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게 코로나바이러스인지 독감인지 혼란스러워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독감과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의 차이점독감은 몇시간만에 갑자기 고열이 올라가지만 코로나바이러스는 열이 나더라도 미열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고 그 후에 고열로 진행되며 미열이 나는 2~3일 정도의 시기는 기침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정확히 판단하는게 어렵다면 역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게 제일 확실한 방법입니다.

 

 

최근 독감환자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등의 전염성이 있는 병들이 기승을 부리는만큼 항상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고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많은곳에 가지말고 기침을 할때도 사람들이 있는 방향으로는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a형 독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