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노 바이러스 증상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몇년째 코로나가 지속되어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마스크 해제까지 시행하며, 예전보다는 나은 일상생활로 돌아가고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극성을 부리고 있는 바이러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아데노 바이러스인데요. 그렇다면 아데노 바이러스란 무엇일까요?

 

 

아데노 바이러스란 주로 봄에서 이른 여름철 유행하는 환절기 바이러스로 양쪽 눈이 빨개지는 증상이 있어 눈곱 감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아데노 바이러스는 특히 마스크 해제 이후 더욱더 극성을 부리고 있으며, 모든 연령층에서 감염이 일어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영유아나 노인, 면역기능이 저하된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아데노 바이러스가 무서운점은 전염성이 매우 강하다는 것인데, 감염자의 기침이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섭취, 감염 환자와의 직접, 간접 접촉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파됩니다. 또한 증상이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아데노 바이러스는 어떠한 증상들을 나타낼까요?

 

 

앞서 말했듯이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오한, 두통, 복통, 전신통, 쇠약감, 인후통, 기침, 고열, 결막염, 설사, 구역질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영유아의 경우에는 폐렴과 장염, 결막염 등이 함께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아데노 바이러스는 잠복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데노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7~10일이며, 위 증상들 중에서도 특히 고열과, 눈이 빨개지면서 눈곱이 심하게 발생하는 증상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아데노 바이러스는 아직까지 치료법이 따로 없습니다. 다만, 본인이 컨디션을 잘 조절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경우 2~5일 이내로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휴식만 잘 취한다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증상을 방치하는 것 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안전하며, 이러한 아데노바이러스를 평소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적당한 온도와 습도(환경)을 유지해야 하며, 영양 섭취를 골고루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아데노 바이러스 환자와의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여기까지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골치를 썩이는 바이러스들이 너무나 많죠. 그렇기에 평소에 본인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몸이 건강할 수 있도록 컨디션을 잘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본인의 건강 잘 챙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게릭병 초기증상  (0) 2023.04.22
rsv 바이러스 증상  (0) 2023.04.18
심근경색 전조증상  (0) 2023.04.09
미주신경성 실신 전조증상  (0) 2023.04.02
돌발성 난청 증상  (1) 2023.03.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