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전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스마일라식 전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자기 관리를 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외모에 신경을 쓰고 케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시력이 나쁠 경우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안경의 경우 알이 굵을수록 굴곡이 심하여 실제의 눈보다 눈의 크기가 작아 보이고, 외모에 단점으로 작용하는 부분이 있어 요즘에는 시력 자체를 개선하는 시력교정술을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시력교정술에는 라식, 라섹이 있지만 최근에는 라식과 라섹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시력교정술인 스마일라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스마일라식을 선호하게 되는것일까요?

 

 

스마일라식은 일반적으로 라식이나 라섹에 사용이 되는 엑시머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절편, 혹은 각막 상피를 벗겨내는 방법이 아닌, 팸토초 레이저를 이용하여 2~3mm로 극소 절개하여 실질부위만 교정량만큼 제거하는 수술법으로, 각막 손상이나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통증이 거의 없으며, 회복속도 또한 빠르기 때문에 수술 후 다음날부터 바로 세안이나 가벼운 운동, 화장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 말해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은 물론이고 직장인이나 군인들과 같이 빠른 회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결합한 스마일라식이라 할지라도 무턱대고 시행을 하면 안되는데요. 그렇다면 스마일라식 시력교정술을 시행하기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스마일라식을 시행하기 전에는 먼저, 본인의 눈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정밀 검사로 본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을 해야 합니다. 시력교정술은 각각 장단점이 있기에 개인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의 종류와 방법, 시기를 결정해야 하고,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가격이 저렴하다고 무턱대고 가는 것이 아니라, 최신 검사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인지, 안심할 수 있는 수술 시스템과 사후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마일라식의 경우 굴절 오차, 주야간 동공 크기, 난시량, 난시축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정밀한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 검증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나누는 것도 필수이며, 한 가지 알고 계셔야 하는 건 환자의 각막 두께나 눈물층의 안정성, 근시 및 난시 등 눈의 상태에 따라 스마일라식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평소 생활패턴이나 직업, 취미 등 상황에 따라서는 차세대 시력교정술인 스마일라식보다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이 더 효율적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스마일라식을 시행했다면 수술 후에도 눈건강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특히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접하는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이러한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면 자주 눈을 깜빡이고 중간에 휴식을 취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먹어주는 것도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루테인이나 아스타잔틴처럼 눈의 기능 유지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본인의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마일라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눈의 시력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중요한 감각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항상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본인이 스마일라식을 생각하고 있다면 앞서 말한 것처럼 충분히 알아보고, 상담 후에 신중한 결정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