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블루,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계속해서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인하여 자연스럽게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외출이 줄어들고, 일이나 학업의 어려움, 무거워진 사회 분위기 등으로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이러한 증상을 코로나 블루라고 합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 19의 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합성어인데요. 앞서 말한 불안감이나 우울감 외에도 두통, 소화불량, 불면증, 어지러움, 집중력 저하, 무기력증, 호흡 곤란 등의 증상 나타내며, 보통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많이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코로나 블루는 심해질 경우 우울증이나 공황장애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코로나 블루를 넘어선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그렇다면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앞서 말한 코로나 블루의 경우에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하여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은 쉽게 말해 코로나 블루의 단계를 넘어, ,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제한적인 일상과 단절된 인간관계에서 느끼는 스트레스가 우울을 넘어 그 이상의 증상 나타나는 것인데요.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코로나 레드의 경우 코로나 블루의 증상을 넘어 격한 분노까지 이어지는 것을 말하는데, 우울이나 불안 등의 감정이 짜증과 분노로 폭발하는 것을 일컫습니다. 사상 초유의 감염병 사태로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고 경제적인 타격도 커지는 등 상황이 힘들어지자 억울한 감정이 들고, 누군가 혹은 무언가에 탓을 돌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인데요.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그렇다면 코로나 블랙은 무엇일까요? 코로나 블랙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좌절감, 절망감이 생기고 모든 것이 암담하다고 여기는 상태를 말합니다.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이처럼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하여 코로나 블루, 그리고 코로나 블루를 넘어선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고 있으며,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힘들어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코로나 블루,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을 예방 및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가만히 있어서는 더욱더 깊은 스트레스로 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없애기 위해서는 무조건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은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밖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또한 음악을 듣거나 명상을 하는 것도 좋고, 친구들과 만나지 못하더라도 전화 등을 통하여 소통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본인이 심적으로 너무 힘들다고 느껴질 때에는 절대 참지 말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여기까지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용어들이 생겨나는 이유는, 그만큼 현재 코로나가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고, 상황이 심각하다는 뜻이겠죠? 따라서 항상 경각심을 잊지 말고, 코로나가 종식되기 전까지는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생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0) 2021.04.12
탄산수 세안 부작용  (0) 2021.04.12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0) 2021.04.11
올바른 세안법  (0) 2021.04.10
올바른 양치법  (0) 2021.04.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