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년이 넘게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하여 전 세계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국내만 해도 오늘 5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최근 계속해서 하루에 세 자릿수의 확진자를 보이고 있는데요.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지금까지 발생한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는 총 11만 명이 넘어갔고, 사망자는 1800명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절대로 경각심을 늦춰서는 안 되고, 평소에 코로나 검사 방법부터 코로나 검사 결과 시간 등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은데요.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먼저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를 두려워하면서도 코로나 검사를 어디에서 받는지 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 검사는 검체 채취가 가능한 선별 진료소 및 일반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진료 가능한 선별 진료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첫 화면에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자세히 보기를 선택한 후, 선별 진료소·국민안심병원·호흡기 전담 클리닉 찾기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또한 코로나 검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말씀드리면, 코로나 검사는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에게 검체를 채취하게 되는데, 필수 검체는 상기도 검체(코를 통한 비인두 검체, 입을 통한 구인두 검체)가 있고, 하기도 검체인 가래를 뱉을 수 있으면 가래도 채취합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검사 결과는 양성, 음성, 불확정(미결정)으로 판단하고, 필요할 경우 다시 채취를 하거나, 다시 검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그리고 정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검사를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검사 결과를 언제쯤 확인할 수 있느냐 일텐데요. 그렇다면 코로나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과, 결과를 통보받기까지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릴까요?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코로나 검사는 검사시간을 따졌을 때에는 약 6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검체 이송 및 대기시간 등을 고려한다면 검사 후 1~2일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보통은 하루 이내, 즉, 24시간 안에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을 겁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물론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직접 코로나 검사를 받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이 24시간 안에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합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여기까지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하여 일이나 학업 등 여러 가지로 힘든 부분이 많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부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평화로운 삶을 되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고, 코로나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항상 경각심을 늦추지 말고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생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도결석 제거법  (0) 2022.09.07
선크림 spf pa 뜻  (0) 2021.04.13
탄산수 세안 부작용  (0) 2021.04.12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0) 2021.04.11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0) 2021.04.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