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세안 부작용

 

 

탄산수 세안 부작용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탄산수 세안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피부미용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탄산수로 세안을 하는 것에 대하여 한 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면 탄산수는 무엇일까요? 탄산수는 물에 무기염류와 탄산가스를 원료로 투입해 녹여 만든 것으로 작은 거품이 일며 혀끝을 자극하는 톡 쏘는 자극이 있습니다.

 

탄산수 세안 부작용

 

이러한 탄산수는 피로회복, 변비, 소화불량, 다이어트, 근육통 완화 등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일부 사람들은 물 대신 탄산수를 마시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탄산수 세안 부작용

 

또한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스타들이 탄산수로 세안을 한다고 말하면서, 탄산수는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탄산수로 세안을 하는 것이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줄까요?

 

 

탄산수 세안 부작용

 

지금까지 알려진 탄산수 세안의 효과를 알아보자면, PH 4.5~5.5의 약산성인 탄산수는 피부에 긴장감을 주어 탄력을 높여줍니다.

 

탄산수 세안 부작용

 

또한 탄산 기포들이 터지면서 혈관을 자극시켜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으며, 유수분 밸런스 유지, 미세먼지 제거, 얼굴에 붓기가 올랐을 때 붓기를 빼주는 카복시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탄산수 세안 부작용

 

하지만 탄산수 세안에 대하여 의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은 없습니다. 물론 탄산수 세안이 일시적으로 노폐물 제거에 효과를 주어 매끄럽게 느낄 수는 있지만, 과도하게 사용할 시 피부에 자극을 주고, 피부가 오히려 더 붉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탄산수 세안 부작용

 

또한 탄산수로 세안을 한다고 해서 드라마틱한 모공 수축 효과도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탄산수 속 산성 성분 때문에 피부에 무리가 가고, 이로 인하여 피부가 울긋불긋 해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탄산수 세안 부작용

 

그리고 무턱대고 아무 탄산수나 구매했다가는 피부를 오히려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탄산수를 구입할 때에는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탄산수인지 꼭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중에 물에 희석해서 사용할 수 있는 탄산 파우더를 판매하기도 하는데, 이는 탄산수 완제품을 사는 것보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여행할 때 휴대하기도 간편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탄산수 세안 부작용

 

다만 앞서 말했듯이 탄산수 세안의 효과는 아직까지 의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은 없으며, 탄산수 세안만을 고집할 시 부작용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권하지 않습니다.

 

탄산수 세안 부작용

 

여기까지 탄산수 세안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세안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정말 중요한 부분으로, 탄산수보다는 미온수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약산성 세정제를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크림 spf pa 뜻  (0) 2021.04.13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0) 2021.04.12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0) 2021.04.11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0) 2021.04.11
올바른 세안법  (0) 2021.04.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