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년이 넘게 계속되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는데요. 오늘을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 확진자는 지금까지 총 109559명, 사망자는 총 1768명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이러한 코로나는 발열, 기침, 두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인후통, 근육통 등의 증상들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높은 전염성으로 확진자가 쉽게 줄어들지 않고 현재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문제는 이 것뿐만이 아닙니다.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하여 확진 여부와는 상관없이 우울감, 불안감 등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른바 코로나 블루를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 활동과 외출이 줄어들면서 생긴 고립감, 일과 학업에서 겪는 어려움, 전반적으로 무거워진 사회 분위기가 주는 압박감까지 더해져 우울감이나 불안감이 느껴지는 것인데요.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이 뿐만이 아니라 코로나 블루는 불면, 위장장애, 식욕저하, 떨림, 심장박동 증가, 기억력·집중력·판단력 저하, 대인기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더불어 코로나 블루는 증상이 심해질 경우 범불안장애, 특정 공포증, 광장 공포증, 사회불안장애, 공황장애, 분리불안장애까지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본인이 코로나 블루인지 아닌지 짐작해볼 수 있는 로나 블루 자가진단법은 무엇일까요?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법

1. 우울한 기분이 2주 이상 지속이 된다.

2. 특별한 이유 없이 체중이 감소하거나 증가했다.

3. 불면증, 과다 수면 증상이 나타난다.

4. 초조한 기분이나 무기력한 감정을 느낀다.

5. 죽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6. 죄책감과 무가치감을 느낀다.

7. 피로감과 활력 상실을 느낀다.

8. 어떠한 일에도 흥미나 즐거움이 뚜렷하게 저하된다.

9. 사고력이나 집중력 저하, 우유부단한 감정이 지속된다.

 

이 9가지의 증상 중 만약 본인이 5가지 이상이 해당된다면 우울증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또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취미생활을 만들고, 본인이 힘든 일이 있다면 마음속에 쌓아두지 말고,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증상이 심각하다면 심리 상담 전화(질병관리청 1339 콜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더불어 의료 전문가들에 의하면 코로나 블루를 예방 및 극복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수면기상 시간일상생활 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며, 실내에서라도 운동을 하면 우울감이나 무력감을 벗어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추천하는 운동으로는 요가, 필라테스, 실내 자전거, 그리고 무겁지 않은 무게의 아령으로 근력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여기까지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는데, 부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고, 평화로운 삶으로 되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산수 세안 부작용  (0) 2021.04.12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0) 2021.04.11
올바른 세안법  (0) 2021.04.10
올바른 양치법  (0) 2021.04.09
헤나 염색 부작용  (0) 2021.04.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