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세안법

 

 

올바른 세안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올바른 세안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피부는 그 사람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은 피부를 가지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세안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올바른 세안법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쓴다고 하더라도 세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피부의 상태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일 세안을 하겠지만, 잘못된 세안 습관은 피부를 더 안 좋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올바른 세안법은 무엇일까요?

 

올바른 세안법

 

세안을 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입니다. 손에 세균이 많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계시는 사실이죠? 그렇다면 그렇게 세균이 많은 손으로 세안을 한다면? 당연히 피부에 좋지 않겠죠? 따라서 세안을 하기 전에는 비누로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세안법

 

손을 씻은 후 세안을 할 때에는 양손으로 클레저를 비벼 충분하게 거품을 내준 후 유분이 많은 T존부터 세안을 하고, 이마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나선형을 그리면서 거품을 문질러줍니다.

 

올바른 세안법

 

그다음 부분을 마사지해주면 되는데, 볼 주위를 마사지할 때에는 손가락에 힘을 빼고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를 해줍니다. 특히 볼 부분은 거품을 충분히 내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세안법

 

볼 부분의 마사지가 끝이 났다면 그다음에는 피지 등의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콧망울을 위아래로 충분히 문질러주고,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 주위는 피부결대로 부드럽게, 타원형을 그리듯이 양 옆으로 문질러 주는 것이 좋으며, 얼굴 경계선 부위는 위에서 아래로 나선형을 그리며 문지르시면 됩니다.

 

올바른 세안법

 

그리고 세안을 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로 씻은 후,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구는 것이 좋으며, 세안을 할 때에 절대 강하게 문지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시 강하게 문지르는 습관은 주름을 유발하고 피부도 쳐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세안법

 

또한 세정력이 지나치게 강한 클렌저는, 피부에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피부까지 앗아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자연 세정성분의 마일드한 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세안법

 

뿐만 아니라 세안 후에 수건으로 물기를 닦을 때에는 강한 힘을 주어서 닦지 않는 것이 좋고, 세안을 한 후에는 빠른 시간 내에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하고 나면 피부에 있는 수분이 증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세안법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각질 제거를 너무 자주 하는 경향이 있는데, 각질 제거를 너무 자주 하면 오히려 피부의 보호층을 파괴하고 피지선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각질 제거는 주 2회 이하로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세안법

 

여기까지 올바른 세안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세안법은 꼭 알아두는 것이 좋으며, 만약 본인이 지금까지 올바르지 못한 세안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면, 하루빨리 올바른 세안법으로 바꾸시기 바라겠습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블루 레드 블랙  (0) 2021.04.11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0) 2021.04.11
올바른 양치법  (0) 2021.04.09
헤나 염색 부작용  (0) 2021.04.08
보톡스 필러 차이점  (0) 2021.04.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