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필러 차이점

 

 

보톡스 필러 차이점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피부미용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보톡스랑 필러에 대해서 여러번 들어보거나, 직접 알아본 적이 있을텐데요.

 

보톡스 필러 차이점

 

보톡스와 필러는 통증이 적고 시술의 효과를 빠른 시간 내에 얻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마취나 절개 없이 주사만을 이용하는 시술로, 시술 후에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보톡스 필러 차이점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톡스와 필러의 공통점을 보고, 보톡스와 필러를 같은 시술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보톡스와 필러는 엄연히 다른 시술입니다. 그렇다면 보톡스와 필러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보톡스 필러 차이점

 

먼저 보톡스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주위에 주입하여 근육 퇴축이나 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펴주는 시술을 말하는데요. 보톡스는 보툴리눔톡신이라는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보톡스는 주로 미간에 잡히는 주름, 팔자주름 등의 얼굴 주름에 널리 사용이 되어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밖에 승모근, 종아리, 팔뚝 등에 울퉁불퉁하게 발달한 근육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보톡스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시술 후 7일 정도가 지나면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시술 효과는 4~6개월 정도가 지속이 됩니다.

 

보톡스 필러 차이점

 

그렇다면 필러는 무엇일까? 필러는 채우다라는 의미로, 부족한 볼륨을 개선하는 치료를 말합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알려진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필러는 이마, 애교살, 코 끝, 팔자 주름, , 등에 시술하여 주름과 피부탄력, 피부의 수분감을 개선하여 어려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필러는 피부 조직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을 활용하여 이물감이 적습니다. 필러는 보톡스와는 다르게 시술 직후부터 눈에 띄는 변화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효과의 지속은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년 정도 까지 유지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톡스 필러 차이점

 

이처럼 보톡스와 필러는 어느정도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정리하자면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 된 근육 및 주름을 퇴축, 이완시키는 원리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필러는 주름이 깊게 패이거나 볼륨이 부족한 곳을 채워 넣는 시술피부탄력·주름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보톡스는 평균 7일 정도 지나면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시술 효과 지속은 4~6개월 정도, 필러는 시술 직후 효과가 바로 나타나며 시술 효과 지속은 최소 6개월에서 2년 정도 입니다.

 

보톡스 필러 차이점

 

피부과 시술 중에서도 대중성이 높은 필러와 보톡스는 별다른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담이 적고, 외모 콤플렉스를 간단하게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아주 많은데요.

 

 

보톡스 필러 차이점

 

보톡스와 필러 두가지 모두 안전한 시술인 것은 맞지만, 잘못된 시술부위에 주사하거나 과도하게 많은 용량을 주입할 경우 멍이나 부종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부자연스러운 효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꼭 숙련되고 검증받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톡스 필러 차이점

 

여기까지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인들은 외모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에, 보톡스와 필러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앞서 말했듯이 보톡스와 필러는 꼭 숙련되고 검증된 의료진에게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양치법  (0) 2021.04.09
헤나 염색 부작용  (0) 2021.04.08
임신 소양증 원인  (0) 2021.04.06
1형당뇨 2형당뇨 차이  (0) 2021.04.04
당뇨에 좋은 운동  (0) 2021.04.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