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나 염색 부작용

 

 

헤나 염색 부작용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헤나 염색의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헤나 염색에 대하여 한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요. 일반적으로 염색은 염색약 성분이 독하기 때문에 머릿결과 두피에 좋지 않다는 선입견이 있습니다.

 

헤나 염색 부작용

 

그래서 염색약의 대안으로 찾기 시작한 것이 있는데 바로 열대 식물의 가루로 만든 헤나라는 천연 염색제입니다. 하지만 천연 염색약으로 알려진 헤나 염색약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헤나 염색 부작용

 

실제로 헤나 염색약을 사용한 후 부작용을 겪은 사례가 여러 건이 있는데, 성별로는 여성이 대부분이었으며, 연령대로는 40~50대의 중장년층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헤나 염색은 어떠한 부작용을 나타낼까요?

 

 

헤나 염색 부작용

 

지금까지 알려진 헤나 염색은 부작용으로는 먼저, 착색입니다. 피해 소비자들의 말에 의하면 헤나 염색 후 얼굴과 목에 가려움이 느껴지고 빨갛게 되는 심한 피부염 증상이 나타났고, 그 이후 얼굴의 전체가 까맣게 착색되어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호소하였습니다.

 

헤나 염색 부작용

 

또한 이러한 증상들 때문에 피부과나 한의원 등에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았지만 상태가 쉽게 호전되지 않아 정신적인 스트레스경제적인 부담까지 더해졌으며, 대인기피증우울증 증상까지 겪었다고 말하였는데요.

 

헤나 염색 부작용

 

이처럼 헤나 염색은 피부 발진, 가려움, 착색, 진물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발생하고, 증상이 단순히 두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안면 부위까지 번지는 모습을 보이며 광범위하게 발생하는데요. 그렇다면 천연 염색약으로 알려진 헤나 염색약이 왜 이러한 부작용들을 나타내는 것일까요?

 

헤나 염색 부작용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헤나 염색약이 부작용을 나타내는 이유는 일부 헤나 제품에 화학물질이 섞여있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헤나 자체만으로는 까맣게 염색이 잘 안되기 때문에 헤나 제품에 PPD(파라 페닐렌다이아민)라는 산화제들이 첨가가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첨가 물질들이 피부에 심한 색소접촉피부염과 이로 인한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헤나 염색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헤나 염색 부작용

 

헤나 염색약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용 전 반드시 피부 국소부위에 48시간 동안 패치 테스트를 실시하여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나 염색 부작용

 

또한 제품 전성분을 확인하여 개인 체질별 알레르기 유발성분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과거에 이상이 없었더라도 체질 변화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매회 반드시 패치 테스트를 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헤나 염색 부작용

 

여기까지 헤나 염색의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을 꾸미는 것은 물론 좋지만, 헤나 염색을 하고 싶다면 하기 전에 꼭 주의사항을 잘 살핀 후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세안법  (0) 2021.04.10
올바른 양치법  (0) 2021.04.09
보톡스 필러 차이점  (0) 2021.04.07
임신 소양증 원인  (0) 2021.04.06
1형당뇨 2형당뇨 차이  (0) 2021.04.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