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눈이 떨림.원인은?


한쪽 눈 떨림 원인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한쪽 눈이 떨리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살면서 눈가가 파르르 떨리는 눈떨림을 경험해 본적이 있으신가요? 눈떨림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지만 대부분은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그렇다면 눈 떨림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눈 떨림이 나타나는 이유피로, 수면 부족, 카페인 과다 섭취, 과도한 스트레스, 밝은 빛에의 노출, 눈 건조, 흡연, 음주, 마그네슘 부족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물론 이러한 원인들에 의하여 눈 떨림이 발생한 것이라면 대부분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눈의 떨림이 계속해서 지속되거나, 눈이 떨리는 증상 중에서도 유독 한쪽 눈만 파르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한쪽 눈 떨림을 유발하는 원인에는 어떠한 원인들이 있을까요?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한쪽 눈이 떨리는 원인 중 첫번째는 반측성 안면경련입니다. 반측성 안면경련이란 얼굴 한쪽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떨리는 병으로, 본인의 의사와 상관 없이 한쪽 얼굴을 씰룩거리며 이상한 얼굴표정이 짓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이러한 반측성 안면경련은 처음에는 눈 주위에 일시적으로 가벼운 경련이 오는 것처럼 발생하다가, 점차 눈 주위에서 얼굴 전체로 퍼지고, 심한 경우 턱 밑 근육까지 퍼질 수 있으며, 반측성 안면경련이 오래 지속되면 안면비대칭, 안면마비, 이명, 청력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한쪽 눈이 떨리는 두번째 원인으로는 뇌졸중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뇌에 혈액이 공급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손상으로 이어지는 질환으로, 뇌졸중의 전조증상은 한쪽 얼굴에 안면 떨림이 발생하거나 웃을 때 좌우 얼굴 모양이 달리집니다.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또는 한쪽 팔다리에 힘이 약해지거나 감각이 무뎌지고, 말을 할 때 발음이 이상하거나 말투가 어눌해지기도 하며, 그 외에 어지럼증이나 보행장애도 뇌졸중 전조 증상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하루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한쪽 눈이 떨리는 세번째 원인은 근긴장이상증입니다. 근긴장이상증은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근육이 수축해 신체 일부가 뒤틀리고 떨리거나 비정상적인 자세를 취하게 만드는 질환입니다. 다시 말해 근육이 제 멋대로 움직여 여러가지 건강과 정신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근긴장이상증은 얼굴, , , 다리근육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으며 팽팽함, 경련, 비틀림 같은 비정상적인 자세가 신체의 특정 부위에만 나타나기도 하고, 전신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근긴장이상증은 처음부터 전신이나 반신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특정 근육에 국소적으로 발생했다가 주변 근육으로 퍼지거나 전신으로 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쪽눈이 떨림.원인은?


마치며...

여기까지 한쪽 눈 떨림을 유발하는 여러가지 원인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눈 떨림은 원인에 따라서 증상이 가벼울 수도 있고, 가볍지 않을 수도 있는 만큼, 만약 본인의 눈떨림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하루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