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개방증 증상


이관개방증 증상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이관개방증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갑자기 귀가 먹먹해지거나 목소리가 울리는 증상이 나타나곤 하시나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관개방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관개방증 증상


이관코 뒤쪽 부분과 귀 속 중이를 연결하는 관으로 귀인두관(유스타키오관)이라고도 하며, 귀속 압력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이러한 이관은 평소에는 닫혀 있는게 정상이며 침을 삼키거나 하품을 하면 열리면서 공기를 순환시켜 압력을 조절하는데요.


이관개방증 증상


하지만 평소에 닫혀 있어야 할 이관이 닫히지 않고 때때로, 혹은 지속적으로 열려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증상을 이관개방증이라고 합니다.




이관개방증 증상


이렇게 이관이 제대로 닫히지 않고 계속 열려 있으면 귀가 꽉 찬 느낌이나 목소리가 울리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특히 이관개방증일 경우에는 호흡할 때마다 귀가 울리고 내가 말하는 소리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목소리까지도 울려서 들립니다.


이관개방증 증상


또한 이관이 계속 열려 있으면 자신의 목소리가 크게 들리고, 심지어는 숨소리심장박동 소리까지 들리기 때문에 대화가 힘들어지고, 증상이 악화되면 점점 다른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것이 두려워지거나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줄 수 있는데요.




이관개방증 증상


이관개방증의 원인은 뚜렷하지는 않지만, 급격한 체중 감량, 임신, 뇌졸중 등 근육 손실을 유발하는 신경장애, 피임약과 이뇨제 같은 특정 의약품, 스트레스, 불안, 피로 등이 이관개방증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관개방증 증상


그리고 이 중에서도 가장 흔한 원인은 체중감소로 알려져 있으며, 이관개방증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약 질병이 원인인 경우에는 원인 질환을 치료해야 하는데요.


이관개방증 증상


만성 축농증, 알레르기성 비염, 뇌졸중, 뇌경색, 파킨슨병 등에 의해서도 이관개방증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만약 귀가 먹먹하거나 울리는 증세가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관개방증 증상


그리고 이러한 이관개방증은 뚜렷한 원인이나 치료법이 알려져 있지 않은 희귀 질환인 만큼, 평소에 예방 지속적인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관개방증 증상


이관개방증과 같이 원인이 뚜렷하지 않은 희귀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근본적인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꾸준한 운동,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많은 전문가들이 면역력 강화에 추천하는 음식인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관개방증 증상


여기까지 이관개방증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관개방증은 앞서 말했듯이 소통의 문제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지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꾸준한 건강 관리를 통하여 예방하시고, 만약 이상 증세가 느껴진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