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집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나요? 음식 냄새, 담배 냄새, 곰팡이 냄새 등 집안 곳곳에서 냄새가 나게 되면 기분이 매우 불쾌해질 수 있는데요.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특히나 겨울이 다가오고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같은 시기에는 바람을 피하기 위해서 문을 닫고 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집안에 퀴퀴한 냄새가 배기 쉬운 시기입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물론 집안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집안 곳곳에서 날 수 있는 냄새들을 없애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냉장고 : 냉장고는 우리가 먹는 음식물을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여러가지 음식물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소주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소주의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소주의 알콜 성분이 냉장고 안의 냄새를 제거해줍니다. 또한 숯을 냉장고에 넣어두는것도 숯이 냄새를 흡수하기 때문에 냉장고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레몬을 냉장고에 잘라서 넣어두면 레몬의 은은한 향기가 퍼지면서 냉장고 냄새를 잡아주기 때문에 레몬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두커피 찌꺼기를 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거나, 식빵을 비닐봉지에 담아 입구를 열어 둔 채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전자레인지 : 전자레인지에서 음식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은데, 이럴 때는 전자레인지에 귤 껍질을 넣고 레인지를 한번 돌리면 귤 향이 은은히 나면서 냄새를 말끔하게 없애줍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신발장 : 신발장에서 냄새가 난다면 숯을 한지에 싸거나 바구니에 담아 신발장 한편에 놓아두거나, 신발장 안쪽에 벽돌을 넣어두면 신발장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며, 차 찌꺼기를 말린 후 종이봉투에 넣어 신발장 구석에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만약 이러한 재료들이 없거나 구하기 힘들다면, 신발 아래에 신문지를 깔아두고, 축축한 신발도 안에 신문지를 구겨 넣어서 보관하면 곰팡이와 악취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옷장 : 옷장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땀이 밴 옷이나 이불을 제대로 말리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하거나, 특히 여름에는 습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서랍 바닥과 옷 사이에 공간이 없다면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옷은 빽빽하게 넣지 않고 공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랍 바닥과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끼워 넣고 신문지를 덮은 후 서랍을 닫거나, 날씨가 맑은날에는 서랍장과 옷장을 열어 반나절 이상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방 안의 담배 냄새 : 방 안에서 나는 담배냄새의 경우 향초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촛불은 주위의 연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방 안의 담배 연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세탁 : 세탁기에서, 혹은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를 많이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먼저 세탁기를 청소하지 않을 경우 변기의 100배에 해당하는 세균이 서식할 수 있으며, 세탁기 안의 세균과 곰팡이는 냄새(세탁기 냄새, 빨래 냄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세탁기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세탁기 청소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청소를 하거나, 세제가 없다면 과탄산나트룸이나 베이킹소다와 같은 천연 세제를 넣고, 온수로 세탁코스를 돌리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빨래가 다 끝나면 세탁기 뚜껑을 바로 덮지 말고 열어서 말리는 것이 좋으며, 빨래감 또한 널 때 겹치지 않게 하고, 선풍기나 제습기 등을 이용하여 실내 습도를 40~60%정도로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여 잘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쓰레기 : 쓰레기에서 냄새가 날 때에는 쓰레기통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베이킹소다를 뿌려두면 악취를 중화하여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며, 쓰레기 위에 톡톡 뿌려도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만약 쓰레기통 자체에서 냄새가 나는 거라면 통 속에 미지근한 물을 붓고 베이킹소다 가루 1큰술을 녹여 1시간 동안 담갔다가 세척하시면 됩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화장실 : 화장실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먼저 세면대의 경우 주입구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하수구 악취와 묵은 때를 한번에 잡을 수 있고, 타일 이음새에 낀 곰팡이는 베이킹소다를 섞은 물이나 락스를 뿌리고 솔로 닦아 제거할 수 있으며, 양초를 타일 이음새에 칠하면 곰팡이가 피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 방법


마치며...

이렇게 집안 곳곳에서 나는 냄새는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다만 집안의 냄새를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을 말하자면 바로 환기를 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 시간마다 환기를 꼭 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며, 집안에서 나는 안좋은 냄새는 기분을 불쾌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집안을 쾌적하게 잘 관리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턱에서 딱딱소리가 나는 이유  (0) 2020.11.21
이관개방증 증상  (0) 2020.11.20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  (0) 2020.11.18
라식과 라섹 차이점  (0) 2020.11.17
피임약 복용법  (0) 2020.11.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