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은 학업이나 직장생활, 인간관계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렇게 받는 스트레스는 당연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은 수도 없이 많지만, 그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성 위염 입니다. 스트레스성 위염은 피로도가 높고, 자극이나 심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발병하는 위염으로 신경성 위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스트레스성 위염은 현대인들에게서 흔하게 발견되는 질환이며, 이러한 스트레스성 위염은 내시경으로 검사한다고 해도 특별하게 이상 증상이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성 위염은 속이 더부룩하거나, 복부에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 속이 쓰린 증상, 복부의 팽만감, 구토감 등이 나타납니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뿐만 아니라 소화가 잘 되지 않고체중이 감소할 수 있으며, 식욕이 사라지고, 트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고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키는데요.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이렇게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줄 수 있는 스트레스성 위염에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 인스턴트, 기름기가 많은 음식, 밀가루 음식, 우유, 신맛이 강한 과일, 커피, 탄산음료와 같은 음식들은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성 위염이 있을 때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스트레스성 위염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양배추를 추천합니다.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은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의 원인인 위 점막의 염증과 상처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K는 상처에서 출혈이 있을 때 지혈해주는 효과가 있어, 양배추는 위염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또한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에 안좋은 습관으로는 야식이나 과식, 과음, 흡연 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은 하루 빨리 고치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음악이나 영화감상 등 본인이 좋아하는 적절한 취미생활을 하거나, 꾸준한 운동을 해준다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스트레스성 위염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성 위염이 있을 경우에는 부드럽고 저지방인 음식을 중심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하고,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0123456


이렇게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스트레스로 인하여 발병할 수 있는 질환은 수도 없이 많으며, 현대인들은 거의 대부분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성 위염 뿐만 아니라 여러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항상 만병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부비만 해결방법  (0) 2020.10.24
위축성 위염이란?  (0) 2020.10.23
트랜스 지방이란?  (0) 2020.10.21
자전거 운동효과  (0) 2020.10.20
독감 예방접종 부작용  (0) 2020.10.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