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가정용 혈압계 오므론 HEM-7121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혈압이라는건 너무 낮아도 너무 높아도 좋지 않기 때문에, 항상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한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죠. 특히나 나이가 들수록 혈압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거나, 요즘은 젊은층에서도 혈압이 높은 사람이 많아, 본인의 건강상태를 항상 체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 또한 그렇게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이른 나이에, 저의 건강 상태를 항상 체크하고, 가족들의 건강 체크도 필요할것 같아 이번에 가정용 혈압계를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을 알아보던 중 많은 분들이 가정용 혈압계오므론 제품을 추천하기에, 한번 살펴보았더니 가격대가 5만원부터 몇십만원, 그 이상까지 다양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는 가족들이 다 같이 사용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너무 기능이 많거나 복잡한것보다는, 최대한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저렴한 제품으로 알아보던 중 오므론 HEM-7121 제품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주문한 제품이 도착했네요. 오므론 혈압계와 함께 사은품으로 손을 씻는 핸드워시도 함께 왔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손을 씻는것이 정말 중요한 시기인데, 아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겠네요.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오므론 혈압계는 국제인증기관에서 임상시험을 통하여 검증이 된 혈압계라고 합니다. 제가 주문한 HEM-7121은 오므론 혈압계 중에서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는 모델로, 가격은 589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기능이 많고 복잡한 것 보다는, 어르신 분들과 함께 쓸 제품을 선호하였기 때문에, 최대한 간편하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또한 가정용 혈압계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저렴한 것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안에 구성품을 살펴보니 사용설명서, 품질보증서, AA건전지, 파우치, 혈압계 본체, 커프 까지 들어있네요. 가정용 혈압계를 사용하는건 처음인데, 제품 구성이 생각보다 깔끔하고 마음에 드네요.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혈압계 본체입니다. 정말 깔끔한 화이트톤딱 2가지의 버튼만 있는거 보이시나요? start, stop 버튼은 말 그대로 측정이나 정지 역할을 하는 버튼이고, 그 왼쪽에 작은 버튼본인이 측정한 기록을 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최대 30회의 측정결과를 각각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결과적으로 제품에 여러가지 버튼이 있는 것도 아니고, 측정할 때 저 스타트 버튼 하나만 사용하면 된다는 것이니 사용법이 정말 간편하고, 나이 드신 어르신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겠죠?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제품의 왼쪽에 있는 이 구멍이 바로 커프의 에어플러그를 연결하는 곳, 커프커넥터입니다. 여기에 커프의 에어플러그를 연결하고, 커프를 팔에 감은 뒤 측정을 하면 되는 것이죠.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제품의 뒷면에는 어댑터를 연결하는 곳이 있길래, 어 이건뭐지? 어댑터는 제품에 동봉되지 않았는데? 하고 설명서를 살펴보니, 어댑터는 따로 구매를 해야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뭐 동봉된 건전지만 넣어도,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어요.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자 그럼 이제 슬슬 혈압 측정을 시작해볼까요? 일단 동봉된 건전지를 넣고 전원을 켜봤습니다. 저기 E1이라고 뜨는건 아직 커프가 연결되지 않아서 그렇게 뜨는 모양입니다.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그럼 이제 혈압을 측정하기 위해 세팅을 한번 해볼까요? 일단 커프의 에어플러그커프커넥터에 정확하게 연결을 한 후 커프를 팔에 감아겠죠? 커프를 팔에 감을 때는 팔꿈치가 접히는 부분에서 1~2cm 정도 간격을 두고 감으시면 되고, 되도록이면 얇은 옷 조차도 벗고 맨살에 재는게 좋다고 합니다.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이렇게 커프와 혈압계 본체를 연결하였고, 커프를 팔에 감아서 혈압을 측정할 준비 모두 완료했으면, 스타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요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이 규칙적이지 않아 걱정이 많이 되는데, 그렇다면 과연 저의 혈압 측정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21


저의 측정값은 최고혈압 120mmHg최저혈압 83mmHg가 측정이 되었고, 그 밑에 96이라고 적혀져 있는것은 분당 맥박수 입니다. 동봉된 설명서에 의하면 고혈압의 기준최고혈압이 135mmHg이상, 또는 최저혈압이 85mmHg이상일 경우 고혈압이라고 나와있는데, 저는 다행히 고혈압 수준은 아닌 것으로 측정결과가 나왔네요.


분당 맥박수 또한 60~100이 정상수치인데, 아슬아슬하게 정상수치 안에 들어갑니다. 물론 혈압이나 맥박수라는게 그때 그때 다르기 때문에, 나중에는 또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나중에 보건소병원을 가게 된다면, 그곳에서 잰 혈압과, 오므론 혈압계의 측정값도 비교를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가정용 혈압계 오므론 HEM-7121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가정용 혈압계는 처음 사용해보지만, 크기가 작아 휴대하고 다녀도 괜찮을 것같고, 사용법도 간단하여 마음에 드네요. 저처럼 가족과 함께 사용할 목적으로 사용법이 간단하면서 저렴한 혈압계를 찾고 계신다면 오므론 HEM-7121. 가정용 혈압계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