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제철음식


5월 제철음식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5월 제철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4월도 이제 끝이 보이고 벌써 5월이 다가오게 되는데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시간 정말 빠르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이를 먹어갈수록 늙어가는거와 체력이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건강을 챙기려면 제철음식을 먹어주면서 건강을 신경써주는게 좋겠죠? 그렇다면 5월 제철음식에는 어떠한 음식들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5월 제철음식


1. 멍게


멍게에는 프라스마로겐, 바다듐, 타우린, 신티아올, 글리코겐, 콘트로이틴 황산 등의 성분들은 치매 예방, 당뇨 예방 및 개선, 노화방지, 피부미용, 숙취 해소, 감기 예방, 탈모 예방, 정력 향상 등의 효능을 줍니다. 또한 멍게는 지방의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EP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경색,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5월 제철음식


2. 병어


병어는 지방이 적고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을 내는 흰살 생선으로 단백질과 지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병어의 지질에는 DHA와 EPA의 함량이 높아 두뇌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뇌졸중, 동맥경화 같은 순환기 계통에 좋으며 치매, 당뇨병, 암 등을 예방하며, 병어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면역력이나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5월 제철음식


3. 오디


오디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의 축적을 막아주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시력개선, 눈의 피로 개선, 야맹증 개선, 시력보호 등 눈 건강,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디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은 항독성 물질로 암 예방,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월 제철음식


4. 소라


소라에 풍부한 아르기닌 성분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관상 동맥 질환, 고혈압 등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소라에 풍부한 비타민A는 눈 건강, 비타민E는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으며, 이 외에도 소라는 다이어트, 숙취해소, 성장발육, 두뇌발달 등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월 제철음식


5. 두릅


두릅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우리 몸의 혈당을 낮춰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당뇨의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주며, 이 외에도 두릅은 춘곤증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신장병 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어 봄나물의 제왕이라고 불립니다.


5월 제철음식


6.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근육통을 완화하는데도 좋아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노폐물이 증가되는것을 막아주어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이 외에도 체리는 체내의 염증수치를 낮춰주는 효과, 비만과 당뇨 예방, 스트레스 감소, 우울증과 통풍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5월 제철음식


7. 멜론


멜론은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대사촉진, 피부미용, 노화 방지 등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멜론은 눈 건강에 도움, 면역력 강화, 감기 예방, 장의 기능 강화, 변비 예방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5월 제철음식


8. 마늘쫑


마늘쫑에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이 뭉치는 혈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늘쫑은 면역력 강화항산화 작용을 하여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등 여러 질병으로부터 신체 세포를 보호해주며, 알리신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배출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쫑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손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지혈증, 비만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5월 제철음식


9. 재첩


재첩은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좋고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숙취해소와 간 건강을 좋게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재첩은 칼슘과 비타민, 인 등 무기질이 함유되어 빈혈의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고, 이 외에도 황달 치유, 위장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월 제철음식


10. 장어


보양식으로 불리는 장어는 비타민A, 단백질, 지방 등이 풍부하여 스태미너 증진,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뮤신 성분이 풍부하여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며, EPA, DHA가 풍부하여 두뇌발달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5월 제철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4월이 끝나가는 만큼 5월에는 어떠한 음식을 먹고 몸을 챙겨야할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여기 있는 음식들을 통해서 건강을 챙겨보세요. 저도 5월에는 여기 있는 제철 음식들을 먹으면서 몸의 피로를 회복하고 건강 관리를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팽이버섯 효능  (0) 2020.04.30
꿀 효능  (0) 2020.04.29
녹차 효능  (0) 2020.04.29
새송이버섯 효능  (0) 2020.04.28
멜론 효능  (0) 2020.04.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