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느려졌을때


컴퓨터 느려졌을때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느려졌을때 어떻게 하면 다시 컴퓨터를 예전 성능으로 돌릴수 있을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업무를 보거나, 혹은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할때 컴퓨터가 느리면 진짜 속터지고 컴퓨터 막 부시고싶고 그럴때 많으시죠? 저도 그럴때가 진짜 많습니다. 근데 컴퓨터가 처음에는 분명히 안그랬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가면 갈수록 더 느려진다는게 문제죠.


사실 컴퓨터가 느려지는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오늘은 불필요한 파일 정리와 악성코드 제거로 컴퓨터를 어느정도 예전 성능으로 돌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파일 정리나 악성코드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지만 제가 실제로 효과를 본것은 두가지. 고클린(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과  Malware Zero(악성코드 제거)입니다.


지금부터 이 2가지를 통해서 느려진 컴퓨터의 속도를 잡아보겠습니다. 하지만 검사 전에 주의할점은 혹시나 본인의 컴퓨터에 중요한 정보가 저장되어있다면 검사 전에 백업(복사해서 다른곳에 보관)시켜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금부터 파일 정리를 할건데 혹시나 본인에게 중요한 파일이 날아갈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은 미리 백업시켜 놓으세요.


컴퓨터 느려졌을때


일단 인터넷에 고클린을 검색하여 고클린 사이트로 접속한 다음 고클린 149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셨다면 설치를 해주시고 실행을 해줍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그럼 고클린이 실행돼는데 여기서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한 하드디스크 최적화, 작업 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액티브(Active)X 삭제, 인터넷이 느려질때 이 6가지를 정리할것입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첫번째로 하드디스크 최적화 입니다. 저는 하드디스크 최적화 한지 3일정도? 지난거 같은데 벌써 이렇게 불필요한 파일들이 다시 생겨났네요. 고클린을 처음 실행하시는분들은 여기에 불필요한 파일이 엄청 많을것입니다. 다 정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그 다음 두번째로 작업 스케줄러 관리입니다. 불필요한 작업스케줄러가 등록된 경우 광고창이 뜨고 컴퓨터가 느려지는데 이곳에도 본인이 봤을때 불필요한 것이 있다면 정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세번째로 익스플로러 최적화입니다. 저는 최근 3일전에 정리를 다 했기 때문에 제 컴퓨터에는 불필요한 것들이 뜨지 않지만 처음 하시는분들은 아마 여러가지를 정리해주셔야 할것입니다. 특히 불필요한 툴바같은건 컴퓨터를 느려지게 하므로 툴바는 제거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컴퓨터가 느려지는 또다른 원인인 시작프로그램입니다. 시작 프로그램이 많으면 컴퓨터가 느려지는데 여기서도 본인이 보고 불필요한 파일은 최대한 제거해주시는게 좋은데. 본인이 무엇을 제거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위 사진에서 프로그램 왼쪽에 빨간 점으로 표시된 것들은 중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그대로 놔두시고, 빨간 점이 없는 시작프로그램 들은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그다음으로 액티브X(ActiveX) 삭제입니다. 아마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컴퓨터에 불필요한 액티브X가 엄청 많이 설치되어 있을텐데 물론 그 중에는 인터넷뱅킹이나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등 중요한것도 있을것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일단 다 삭제를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설치하면 돼니까요. 아니면 본인이 직접 판단을 해서 불필요한 액티브는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마지막으로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까지 해주면 고클린은 일단 완료입니다. 고클린은 주기적으로 한번씩 사용하여 컴퓨터에 불필요한 파일들이나 설치프로그램들을 정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고클린은 끝났고 이제  Malware Zero로 악성코드를 잡으러 가볼까요?


컴퓨터 느려졌을때


인터넷에 바이러스 제로 시즌2를 검색하면 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한 것처럼 카페가 하나 나오는데 이곳으로 들어가 줍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카페로 들어오시면 제가 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한 Malware Zero 라고 보이시죠? 무료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이지만 아주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Malware Zero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줍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압축을 푸시면 위의 사진처럼 나올텐데 검사 전에 1번 메모장 한번 읽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읽으셨다면 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한 malzero 폴더로 들어가 줍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여기서 제가 빨간박스로 표시한 start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줍니다.


컴퓨터 느려졌을때


그럼 이러한 화면이 뜰것이고 검사가 시작됩니다. Malware Zero 검사를 시작하게 되면 다른 작업은 할수 없이 화면이 꽉 차기 때문에 검사를 켜놓고 티비를 보거나 뭐 잠깐 외출했다가 오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검사시간이 한 30분만에 끝났지만 검사소요시간은 컴퓨터마다 다르겠죠? 더 오래걸릴수도 있으니 집앞 마실이라도 다녀오세요.


컴퓨터 느려졌을때


검사가 완료되면 이렇게 검사가 완료돼었다고 나오고 검사에 대한 보고서도 메모장에 나옵니다. 이렇게 고클린으로 불필요한 파일과 실행프로그램 등을 정리하고  Malware Zero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를 제거하셨다면 속도가 조금은 빨라지셨을 겁니다. 실제로 저도 이렇게 2가지를 사용하고 속도가 처음만큼은 아니어도 어느정도 개선이 돼었고, 이렇게 했는데도 컴퓨터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포맷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