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연령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정신연령 테스트를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테스트가 갑자기 유행인가봐요? 최근 성격테스트인 포레스트mt, 이상형 테스트 fonfon이 며칠간 핫해서 그 두가지 테스트도 직접 해봤는데 시간때우기에 참 재미있더라구요. 근데 이번에는 정신연령 테스트라는게 핫해서 이것도 심심풀이로 해보면 재미있겠다 생각하고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테스트는 재미로 하는거지만 사실 제 정신연령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긴 하네요. 그럼 정신연령 테스트를 하러 한번 가볼까요?


정신연령 테스트


인터넷에 정신연령 테스트를 검색하시면 사이트로 바로 접속하실수 있습니다. 과연 저는 제 나이에 비하여 정신연령이 높게 나올까요 낮게 나올까요. 벌써 궁금하네요. 정신연령 테스트는 총 32문항으로 돼어있으며 32가지 질문에 답을 하면 본인의 정신연령 수준이 나온다고 합니다. 처음에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본인의 실제 나이를 입력하는것으로 시작이 돼네요. 저의 실제 나이를 입력하고 검사 시작을 눌렀습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지금부터 문제가 시작이 됩니다. 문제의 답은 예, 아니오, 둘다 아님 3가지 중 선택하시면 됍니다.


1. 나도 참을만큼 참았다. 이젠 더 이상 양보할 수 없다 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 인생에 있어서 여러가지 방면으로 많이 참았다고 생각하여 예를 선택.


2. 힘든 일을 일부러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

- 그렇지는 않습니다. 힘든 일은 분명히 나를 힘들게 하지만 그렇다고 일부러 생각안하지는 않아서 아니오 선택.


3. 나는 참을성이 강하다.

- 특히 요즘에는 예전에 비하여 많이 참는 편이라고 생각하여 예를 선택.


4. 자주 우는 편이다.

- 요즘에는 거의 울어 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아니오를 선택.


5. 애 늙은이 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 평소에 정말 많이 듣습니다 ㅋㅋ. 진짜 어릴때도 행동이 영감탱이같다는 소리 많이 들어서 예를 선택.


정신연령 테스트


6. 마음에 안드는 일이 있으면 화부터 난다.

- 이건 그때그때 상황에 다르지만 요즘에는 생각을 먼저 하는 편이라 아니오 선택.


7. 내 또래 친구들 보다는 윗 사람들이 말이 더 잘 통한다.

- 확실히 저는 또래보다는 윗 사람들이랑 말이 더 잘 통하는거 같아요. 예 선택


8. 아침에 혼자서는 일어나기 싫다.

- 아침에 일어나는건 무조건 싫어하므로 예 선택.


9. 내 스타일에 많이 신경쓰는 편이다.

- 평소에 외출할때는 제 외모나 스타일에 나름 치장한다고 생각을 하여 예 선택.


10. 아침에 일어나며 오늘 하루도 화이팅 등의 말을 스스로에게 자주 하는 편이다.

- 이건 하루를 시작할때 제가 정말 자주 하는 마인드 컨트롤이라서 예를 선택.


정신연령 테스트


11.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

- 이건 사실 인터넷에서 한번 더 찾아보긴 했는데 원래 알고 있긴 했습니다. 근데 실수로 아니오를 클릭...


12. 생각보다 행동을 먼저 하는 편이다.

- 아닙니다. 요즘은 행동보다 생각을 먼저 해보고 그다음에 행동으로 옮기는편에 속해서 아니오 선택.


13. 여행이나 큰 행사와 같은 일의 전날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한다.

- 정말 다음날 큰 행사가 있는날에는 긴장과 생각이 많아지는 편이라서 예 선택.


14. 요즘 무엇이 유행하는지 모른다.

- 이건 약간 애매한데 저는 그래도 잘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여 예를 선택


15. 나는 꿈이 있다.

- 100% 예 입니다. 저는 꿈이나 하고싶은일이 앞으로도 정말 많고 계속해서 도전할것입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16. 나는 좌절을 많이 겪었다.

- 물론 저보다 힘드신 분들이 많겠지만 저도 나름대로 많이 겪었다고 생각하여 예 선택.


17. 시간, 돈, 음식을 많이 낭비하는 편이다.

- 평소에 크게 낭비하는 편은 아니고 저 자신에게만 어느정도 투자한다고 생각하여 아니오 선택.


18. 나는 신문지나 책 등으로 바퀴벌레와 같은 벌레를 자주 때려 죽인다.

- 이건 약간 애매한데 ㅋㅋ 바퀴벌레 보이면 죽이긴 합니다만...요즘은 죽인적이 없어서 아니오 선택.


19. 난 혼자서는 지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 아니오 입니다. 저는 원래 혼자 지내는것을 좋아하고 독립적인 성격이라 아니오를 선택.


20. 빨리 늙고싶다.

-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ㅠㅠ 빨리 늙긴 싫습니다. 아직 하고 싶은게 너무 많은데 시간이 조금만 천천히 갔으면 항상 바라고 있습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21. 분위기에 맞춰 호응하는 것을 좋아한다.

- 저는 분위기에 맞춰 호응하는편은 아니고 그냥 제가 이끌어가는것을 좋아할때가 많아서 아니오 선택.


22. 여행을 가는 것보다는 집에 있는것이 더 좋다.

- 그때 그때 다릅니다. 집에서 푹 쉬고 싶을때도 있고, 마음이 울적할때는 멀리 떠나고 싶기도 한데 여기서는 아니오를 선택하였습니다.


23. 오랫동안 책을 안 읽었다.

- 요즘도 틈만 나면 책을 한권씩 읽으려고 하는 편이라 아니오 선택


24. 나의 인생 계획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 저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노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제가 세운 인생 계획은 좀 크기 떄문에 수많은 고난이 있을거라고 예상해서 아니오 선택.


25. 가끔씩 문뜩 노래를 하고 싶어 진다.

- 한번씩 그럴때가 있습니다. 마음이 우울하거나 소리 지르고 싶을때 노래방 가서 샤우팅 한번씩 해줍니다. 예 선택.


정신연령 테스트


26. 도시보다는 시골이 나한테 더 맞는거 같다.

- 이건 예를 선택하였습니다. 저는 옛날부터 사람이 많은 곳 보다는 조용한 시골가서 살고 싶거든요.


27. 자주 놀림을 받는다.

- 자주 놀림을 받지는 않고 요즘은 사람을 많이 만나지도 않는편이라서 아니오를 선택.


28. 가끔씩 감정이 북받쳐 올라서 컨트롤 할수 없을때가 많다.

- 예를 선택하였습니다. 요즘 좀 그럴때가 있는데요. 그래도 최대한 마인드 컨트롤 하면서 마음 다스리고 있습니다.


29. 내가 스스로 그린 인생이야말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 무조건 예입니다. 저는 제 스스로 가고자 하는 길을 갈것이고 그게 제가 행복하게 사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30. 일을 미루지 않고, 일의 효율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 일은 당연히 미루지 않는것이 좋죠. 예를 선택.


정신연령 테스트


31. 나의 성별은?

- 31번 질문은 본인의 성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남자이기 때문에 남자를 선택하였습니다.


32. 나는 이 테스트가?

- 마지막 문제로 이 테스트가 마음에 드는지 안드는지에 대하여 본인이 선택하면 돼는데 저는 1번 재미있었다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나의 정신연령 테스트 결과는!!!


정신연령 테스트


이것을 공개하려고 했는데 공개를 하면 제 실제나이를 알수 있어서 가렸습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결과에는 정신연령나이와 본인의 나이보다 몇살이 더 많거나 적은지가 나오는데 이게 나오면 제 실제 나이도 알수 있거든요. 테스트는 본인이 직접 해보시고 결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근데 정신연령 나이 밑에 고민거리가 많음이 나온것은 딱 맞네요. 저는 최근 고민이 너무너무 많거든요. 이번 정신연령 테스트도 시간때우기로 재미있게 잘 한거 같아요. 본인의 정신연령 나이가 궁금하시다면 한번 재미로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