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


코로나19 확진자 중 1명 사망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며칠새 다시 코로나19의 확산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어 혼란스러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30여명의 확진자가 추가되는 참혹한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늘(20일) 오후 기준 확진자는 22명이 더 추가되어 국내 코로나19의 확진자는 104명이 되었으며 가장 충격적인것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중 1명이 사망하였다는 것입니다. 정말 충격적이지 않을수 없는데요. 어제 20명가량이 추가 확진된 사건만 해도 혼란 그 자체였는데 오늘의 상황은 말을 할수 없을 정도입니다.



2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경북 청도 대남병원 관련 확진자 1명이 사망을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환자가 사망한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환자는 65세 남성으로 밝혀졌으며 이 환자가 코로나19에 의한 사망인지 정확한 사망원인은 조사중인것으로 알려져있고 이 환자는 20년 넘게 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가 폐렴의 증상으로 사망을 하였다고 합니다. 보건당국은 이 환자가 숨진 뒤 검사를 통해 확진자라는 사실을 확인했는데요. 현재 사망자가 발생한 청도대남병원의 확진자는 사망자를 포함해 총 13명입니다.





한편 오늘 오후 기준 22명의 확진자가 또 추가가 되어 현재 코로나19의 국내 총 확진자는 104명이 되었으며 새로 확진된 환자 22명 중 21명은 대구, 경북 지역에서, 1명은 서울에서 나왔습니다. 대구 경북지역의 확진자는 신천지 관련 5명, 새로난한방병원 1명, 청도대남병원 관련 13명(사망자1명포함) 이며 나머지 2명은 역학조사 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마 이번에 새로 추가된 22명의 확진자들 역시 대부분이 31번째 확진자와 관련이 있을것으로 보이네요. 31번째 확진자는 동선이 매우 다양하고 2월초에 청도를 방문한것으로 확인이 됐기 때문이죠. 후... 정말 이제는 돌이킬수 없는 참담한 사태라고밖에 생각할수 없습니다. 사실 확진자가 더 늘어날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날 하루동안 발생한 확진자만 50여명이 넘으며 확진자가 100명이 넘어간것에 대해서는 충격이 상당합니다.



현재 청도대남병원는 유증상자가 조금 더 있기때문에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대남병원 환자와 직원을 대상으로 전수 검체 조사를 포함한 역학조사와 방역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대구,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총 확진자는 70여명 달합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총 확진자가 104명인데 70%가량이 대구에서 단 며칠사이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아 대구는 정말 비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확진자가 하루에 많아야 2~3명정도씩 늘어난거에 비하면 오늘 하루만에 50여명의 확진자 추가는 정말 믿을수가 없을정도 입니다.



현재 한국의 코로나19 감염 확진자는 중국과 일본을 제외하고 그 다음으로 많은 국가가 되버렸습니다. 현재 이렇게 심각한 확산력으로 인해 국민들은 이제 통제 불능한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사실 제 생각도 이쯤되면 확산을 막기에는 이미 늦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감염자가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구가 가장 심각한것은 사실이지만 그 이외의 지역에서도 확진자는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코로나19의 예방법은 국민 모두들 질리도록 들어왔을 정도로 개인위생과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지만 사람이 항상 집에만 있을수도 없는 노릇이고 직장을 출근해야하며 일상생활을 하려면 밖을 나가야하는데 외출을 안하는것도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며 어디에서 감염될지 모르는 이 코로나19에 확진자는 속수무책으로 늘어만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중 사망자가 나온것은 처음인데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인지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럼 여기까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1명 사망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