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우리가 쉽게 접할수 있는 과일 중 하나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바나나를 정말 좋아합니다. 맛도 좋고 예전에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바나나를 먹고 출근했던 적이 많았거든요. 바나나는 과일 뿐 아니라 음료, 보충제, 음식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되는 식품으로 어떠한 음식에 들어가도 맛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껍질에 갈색 반점이 하나 둘 나타났을때가 맛이 가장 좋을때이니 구입할때 참고하시길 바라고 그럼 지금부터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바나나 효능

 

1. 우울증에 좋다.

 

바나나 효능 첫번째. 우울증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 트립토판은 기분을 개선하는 원동력이 되는 성분입니다. 이 트립토판은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완화, 정서 안정 등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2. 변비

 

바나나 효능 두번째. 변비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섬유질인 펙틴이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도록 해줍니다. 또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장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를 완화시켜 배변활동을 돕습니다. 바나나가 변비에 걸렸을때 먹지 말아야 한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것은 구체적인 과학적 증거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바나나 효능

 

3. 면역력 강화

 

바나나 효능 세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면역성을 높여주는 백혈구를 활성화 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체내 면역력이 높아지며, 바나나의 면역력 강화 성분은 열에 가열해도 효과적입니다. 바나나에는 검은반점이 많은 바나나가 익지 않은 바나나에 비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차이가 최대 8배까지 많다고 하니 검은반점이 많은 바나나를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검은반점이 있는 바나나가 당도 또한 더 높습니다.

 

바나나 효능

 

4. 다이어트

 

바나나 효능 네번째.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올리고당이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드는 식품 중 하나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열량과 칼로리가 높지만 지방이 적은편이며 바나나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붓기를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효능

 

5. 불면증

 

바나나 효능 다섯번째. 불면증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고 바나나에 함유된 세로토닌은 신경의 안정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잠을 편안히 들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근육 이완제 역할을 하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우리 몸이 휴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효능

 

6. 소화기능 개선

 

바나나 효능 여섯번째.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위장 통증이나 배탈을 완화시키며 소화기관을 자극하지 않고 소화를 쉽게 되도록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펙틴은 장을 활발하고 하고 장내 유해물질을 배출시켜주기때문에 장 기능이 개선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바나나는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환자나, 노인, 어린이, 또한 장염에도 좋은 효과를 주는 과일입니다.

 

바나나 효능

 

7. 눈 건강

 

바나나 효능 일곱번째.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A가 풍부한데 이중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 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며 바나나 속의 칼륨은 눈의 조직을 보호해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바나나 이외에도 눈 건강을 도와주는 식품으로는 시금치, 결명자차,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8. 피부 미용

 

바나나 효능 여덟번째.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E,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은 막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있게 해주며 혈관건강, 암예방, 호흡기 질환등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바나나 속의 풍부한 비타민C기미, 미백, 주근깨, 피부 탄력, 콜라겐생성 등에 도움을 주어 바나나는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바나나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구할수 있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바나나를 구입하실때는 검은반점이 어느정도 있는것을 구입하는것이 당도도 높고 건강에 더욱 더 좋은 바나나 이기때문에 구입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바나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금치 효능  (16) 2020.02.12
꼬막 효능 8가지 정리~!  (21) 2020.02.11
석류 효능  (13) 2020.02.09
장염에 좋은 음식  (24) 2020.02.08
히비스커스의 효능  (17) 2020.02.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