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번째 확진자 완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첫 완치자?

신종 코로나 국내 첫 완치자?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요즘 세상을 들썩이게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재 이 전염병때문에 국민들이 공포심에 외출도 안하고 사람들을 피해다니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늘 좋은 소식이 하나 발견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번째 확진자가 완치되어 정부에서 퇴원을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정말 불행중 다행이라는 말이 떠오르는데요. 아직 방심하긴 이르지만 그래도 1명이라도 증상이 호전되었다는것에 대해 기쁜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돌고 있어서 매우 심각한 상황이지만 중국, 호주, 태국등에서는 완치환자가 나왔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질병관리본부는 3일 2번째 확진자가 각종검사와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이 되고 폐렴증상도 호전이 되어 퇴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2번 환자는 중국 우한에서 근무하다 지난달 22일 입국한 한국인 남성으로 입국시 검역과정에서 능동 감시 대상자로 분류돼 보건 당국의 모니터링을 받다가 24일 확진을 받고 격리되어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치료를 받아온 환자입니다.

 

 

보건당국은 주기적으로 확진 환자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증폭 검사를 시행하고 몸속에 바이러스가 남아있는지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24시간 간격으로 2번 시행한 검사가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면 격리 해제를 할수 있지만, 격리에서 해제된다고 해서 바로 퇴원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환자의 상태와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려 결정을 하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인 퇴원 일정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번째 확진자는 지난달 24일 입원한 후 약 열흘만에 증상이 완치되고 퇴원을 검토하고 있지만 질병관리본부는 아직 단언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물론 확실히 검사를 하고 퇴원을 내보내는것이 또 같은 피해를 막는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아직 퇴원이 확정된건 아니고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단계라 퇴원여부는 검토중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되었고 증상이 호전되었다는것에 의미를 두고싶습니다. 

 

 

지금까지의 확진자들이 하루 빨리 모두 완치를 하기를 바랄뿐입니다. 이 지긋지긋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고 2번째 확진자는 완치가 되었다고 하지만 아직 방심하기는 이르니 모두들 몸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번째 확진자 완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첫 완치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