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제거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편도결석 제거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편도결석이란 말을 들어본적이 있으신가요? 혹시나 본인의 입에서 심한 구취가 나거나,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는다면 편도에 자리잡은 편도결석이 그 원인일수 있는데요.

 

편도결석 제거법

 

편도결석이란 편도선에 자리한 작은 구멍인 편도와에 세균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뭉쳐서 돌처럼 굳어진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편도결석은 냄새가 굉장히 역하고,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반복되는 경향이 있으며, 입냄새 뿐만 아니라 목의 통증이나 이물감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필요로 하는데요.

 

편도결석 제거법

 

편도결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 평소에 구강을 청결하지 않게 관리 하여 구강 내에 세균이 증식하는 경우도 있고, 편도선염, 비염, 축농증 등이 편도결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물론 편도결석 자체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일으키는건 아니지만 심한 입냄새로 남들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심어주거나, 목의 이물감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에 한시라도 빨리 없애버리는게 좋은데요. 그렇다면 편도결석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편도결석 제거법

 

편도결석은 기침을 하거나 가래를 뱉을때, 양치질을 할 때 저절로 빠져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 중 하나는 면봉을 이용한 방법으로, 거울 보면서 결석의 주변을 면봉으로 눌러주면 구멍 안에 있던 결석들이 조금씩 나오게 되는데, 이 때 입 안에 상처가 날 수 있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웬만하면 이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굳이 면봉을 사용하여 편도결석을 제거하겠다면, 입 안에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히 빼야 합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또한 가글을 활용하기도 하는데 가글은 입 안의 음식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치아와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고, 편도결석을 자연스럽게 빠지게 도와줍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뿐만 아니라 편도결석 흡입기를 이용하여 혼자서 제거하기도 하며, 편도결석에 좋은 음식으로 배, 파인애플, 무 등이 있는데 이같은 음식들은 편도가 붓거나 염증이 심할때, 염증을 가라앉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다만, 위와 같은 방법들은 내가 스스로 하는 것이지 전문가가 직접 해주는 치료가 아니기에, 안전하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것이 제일 안전하면서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예방인데, 평소에 편도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려면, 탄산이 들어간 음료수, 커피, 음주, 흡연을 멀리하고, 구강이 건조하지 않도록 물을 자주 섭취해야 하며, 규칙적인 양치질로 평소에 구강의 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목이 바짝 타 인후두염이나 편도염 등을 유발하기도 하기 대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여기까지 편도결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편도결석은 삶의 질을 심각하게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편도결석이 있다면 하루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와, 안전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여기까지 호도리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1) 2022.09.11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0) 2022.09.07
선크림 spf pa 뜻  (0) 2021.04.13
코로나 검사결과 시간  (0) 2021.04.12
탄산수 세안 부작용  (0) 2021.04.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