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소양증 원인

 

 

임신 소양증 원인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임신 소양증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을 하고 아이가 생겼다는 사실에 기뻐하는 것도 잠시, 밤낮으로 찾아오는 견딜 수 없는 가려움 때문에 고통스러워하는 산모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바로 임신성 소양증 때문입니다.

 

임신 소양증 원인

 

임신 소양증임신 후 배가 불러오면서 배의 살이 얇아지고 갈라지면서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거나, 참을 수 없을 정도의 심한 가려움증과 함께 붉게 퍼지며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피부발진 등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임신 소양증 원인

 

가장 큰 증상은 두드러기와 비슷한 피부 발진, 심한 가려움증, 열감인데, 임신소양증이 오래 지속될 경우 체력 저하면역력 감소는 물론이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와 2차 감염을 유발하며, 깨끗했던 피부가 발진과 진물로 덮이는 모습을 보며 극심한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도 많이 있는데요. 또한 임신 소양증은 주로 낮보다는 밤에 더 고생을 하게 되는데, 임신 소양증으로 인한 가려움증은 낮보다는 밤에 특히 심해지는 특징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임신 소양증 원인

 

이러한 임신 소양증은 임산부의 10명 중 2명 정도가 겪고 있을 정도로 흔하게 발생하며, 임신 소양증은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는 요인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임신소양증은 도대체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임신 소양증 원인

 

임신 소양증의 원인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원인으로는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한 신체적인 변화, 건조함, 체내의 열감,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등이 임신 소양증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임신 소양증 원인

 

또한 임신부의 수분이나 혈액 부족, 임신 중 복용하는 철분제, 임신 중 과도한 음식 섭취 등도 임신 소양증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임신 소양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신 소양증 원인

 

임신 소양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먼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샤워를 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고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며, 의복의 경우에는 면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소양증 원인

 

또한 가려움이 심할 때에는 긁지 말고, 손바닥으로 탁탁 쳐주는 것이 좋으며, 가려움이 참기 어려울 때에는 냉찜질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하지만 너무 잦은 냉찜질은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임신 소양증 원인

 

뿐만 아니라 임신 소양증은 실내외의 온도차가 심할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실내를 너무 따뜻하게 해 놓는 것은 좋지 않고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소양증 원인

 

여기까지 임신 소양증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임신 소양증은 보통의 경우 출산과 동시에 저절로 회복되지만, 만약 염증이 너무 심하고 가려움증이 너무 심해 숙면을 방해하고, 일상생활에 심한 불편함을 느낀다면, 태아에 해롭지 않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나 염색 부작용  (0) 2021.04.08
보톡스 필러 차이점  (0) 2021.04.07
1형당뇨 2형당뇨 차이  (0) 2021.04.04
당뇨에 좋은 운동  (0) 2021.04.03
비문증 자연치유 가능할까?  (0) 2021.04.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