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 운동 효과


복싱 운동 효과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복싱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복싱이란 양손에 글러브를 끼고 주먹만을 이용하여 링 안에서 상대방의 얼굴, 몸통 등을 가격하고 방어하며 진행하는 스포츠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복싱 운동 효과


이러한 복싱은 유산소 운동의 효과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몸과 마음을 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할 수 없는 위험의 상황에서 자신과 주변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복싱이 건강에 주는 효과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


복싱 운동 효과


복싱 운동 효과

복싱이 건강에 주는 효과는 다양하지만 첫번째로는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복싱은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고강도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고복싱의 동작들은 허리, 어깨, 팔, 다리의 말초 근육을 발달시켜 군살을 제거하는데 이상적이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더불어 탄력있는 몸매를 가꿔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복싱을 배우면 자연스럽게 줄넘기 운동도 같이 하게 되는데 줄넘기 역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복싱을 배운다는 것은 다이어트에 정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복싱 운동 효과


복싱 운동 효과 두번째는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라는건 다들 알고 계시는 사실이죠?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잘 해소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복싱입니다. 샌드백을 치거나 잽과 펀치를 날리는 복싱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각종 기술을 알아가면서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기분전환을 도와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복싱 운동 효과


복싱 운동 효과 세번째는 근육 발달입니다. 원투스트레이트, 어퍼컷 등 여러가지 복싱 동작허리와 어깨 근육은 물론이고, 늘어지기 쉬운 , 다리근육까지 동시에 강화시켜주며, 순간적인 동작을 필요로 하는 복싱은 몸 구석구석의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복싱 운동 효과


복싱 운동 효과 네번째.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복싱운동은 혈액순환 개선과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가 뛰어나,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복싱 운동 효과


복싱 운동 효과 다섯번째.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복싱은 타격을 배우는 운동임과 동시에 본인을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운동입니다. 이러한 복싱은 자신감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인데, 복싱의 여러가지 기술을 배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신감은 상승하며, 앞서 말했듯이 복싱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육체적·정신적인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복싱 운동 효과


이 외에도 복싱은 집중력 향상, 심폐 능력 발달, 순발력 향상, 리듬감 발달 등 건강에 다양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건강에 좋은 효과를 많이 주는 복싱을 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요?




복싱 운동 효과


복싱 시 주의사항

복싱을 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보다도 부상에 주의하는 것입니다. 복싱은 손목이나 손가락, 발목, 무릎 등에 부상이 자주 생기는 운동인만큼 조금이라도 통증이 느껴진다면 운동을 중단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너무 조급하게 목표를 세우거나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싱 운동 효과


또한 복싱을 배운다고 해서 바로 복싱에 입문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3개월은 줄넘기나 윗몸일으키기 등을 통하여 기초체력을 기른 뒤복싱에 입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운동 전에는 항상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하여 굳어있는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복싱 운동 효과


마치며...

여기까지 복싱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운동의 종류는 수도 없이 많지만, 복싱은 정말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본인이 살면서 복싱 한번 배워볼까? 라고 생각을 하신 적이 있다면, 한번쯤 배우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이니 도전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 2020.11.11
목주름 예방법  (0) 2020.11.10
외이도염 증상  (0) 2020.11.08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0) 2020.11.06
햇빛 알레르기 증상  (0) 2020.11.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